실시간 뉴스



스타벅스, 亞 최초로 '블론드 에스프레소' 한국서 론칭


韓 진출 20주년 기념…26일부터 전국 100개 매장서 판매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밀레니얼 세대에게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라이트 로스팅된 '블론드 에스프레소'가 한국 스타벅스에도 상륙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6일 아시아 지역 스타벅스 최초로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100개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현재 미국과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한국 매장 오픈 20주년을 맞아 아시아 지역 최초로 제품을 론칭했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의 2분의 1 로스트(기존의 50%만 로스팅)로 만든 라이트 로스팅 커피다. 밝고 가벼운 느낌으로 레몬, 오렌지 카라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번에 한국에서 출시되는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는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라떼', '블론드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5종이다.

특히 다른 출시 국가에서는 단지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기본으로 하는 커피 음료만 제공하는 반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서는 국내 고객 취향에 맞춘 청량감과 시트러스 풍미를 더욱 가미한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와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 등 2종의 음료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출시한다.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는 블론드 리스트레토에 우유와 흑당시럽을 더하고 오렌지 제스트의 풍미를 가미한 라떼 음료다.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은 블론드 에스프레소에 토닉 워터를 접목한 스파클링 음료로, 2종의 음료는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우선 100개 매장에서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출시하며, 일정 기간 운영 후 추가 확대 등에 대해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코리 총괄은 "이번 출시되는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기존 스타벅스 시그니처 에스프레소의 달콤하면서도 강렬한 매력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며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바디감이 매력적인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통해 더워지는 계절 시원한 음료로 많은 이들이 좋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亞 최초로 '블론드 에스프레소' 한국서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