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소비자 구매선택의 주요 도구로 온라인채널이 급부상하는 상황에서 삼성전자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은 무엇일까.
아이뉴스24는 창간 19주년을 맞아 오는 28일 서울 드래곤 시티 그랜드볼룸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아이포럼2019를 개최한다.
포럼에서 최동준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 상무는 360도 고객 이해, 퍼스널라이즈드 오퍼링, 온앤오프 터치포인트(Personalized Offering, On & Off Touch-Point) 통합 활용을 기반으로 한 삼성전자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최 상무가 밝히는 삼성전자의 디지털 마케팅 방향은 ▲360도 고객 이해 ▲개인화 오퍼링 ▲터치포인트 최적화다.
이에 따른 실제 사례와 삼성전자의 마케팅 적용 방법 등을 포럼에서 소개한다.
인지, 고려, 구매 등의 고매단계에 있어 각 고객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상품기획, 마케팅, 영업, 서비스 등 전 부문에서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것도 상시 점검할 필요가 있다고 봤다.
한편 이날 포럼 참가자들은 아이뉴스24 창간 19주년 기념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 야마하 드라이버, 잔디로 벨트, VJ센터 미니폴 등 푸짐한 경품도 받아갈 수 있다.
아이뉴스24가 주최하고, 중소기업벤처부와 한국마케터협회가 후원하는 '아이포럼 2019'는 오는 3월2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용산 드래곤 시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등록비는 11만원(3월 27일까지 사전등록시 10만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