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핵인싸'되는 신조어…#괄도네넴띤 # TMI #JJT #우유남 #삼귀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괄도네넴띤'을 한정판 제품명으로 선택했다.

팔도는 19일 팔도비빔면 출시 35주년 기념 한정판 '괄도네넴띤' 판매를 시작했다.

괄도 네넴띤 [팔도 제공]
괄도 네넴띤 [팔도 제공]

'괄도네넴띤'은 기존 팔도비빔면보다 매운맛이 강조된 제품이다. 팔도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약 5배의 할라피뇨 매운맛으로 재탄생됐다"고 설명했다.

식품 광고에서도 '신조어 바람'이 불고 있다. 이처럼 '신조어'는 이제 우리 생활의 일부분으로 자리매김했다. 노년층에게도 더이상은 피할 수 없는 '숙명의 대상'이 되어버렸다.

신조어를 모르면 '대화가 안 될' 정도라는 요즘, 가장 많이 쓰이는 신조어들을 모아봤다.

◆ 핵인싸 : 크다는 뜻의 '핵'과 잘 어울려 지내는 사람을 의미하는 '인사이더'(insider)의 합성어다. 트렌드에 강하고 무리 속에서 아주 잘 지내는 사람을 뜻한다.

◆ 갑분싸 : '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의 줄임말. 대화 중 누군가 분위기에 맞지 않는 뜬금없는 말을 했을 때 흔히 사용된다.

◆ TMI : 너무 과한 정보(Too Much Information) 줄임말. 상대방이 굳이 알고 싶지 않은 정보까지 알려줄 때 쓰인다.

◆ JMT : 너무 맛있다는 의미로 쓰이는 '존맛탱'이라는 신조어에서 알파벳 초성만 따와 쓰는 용어다.

◆ JJT : 너무 재밌다는 의미로 쓰이는 '존잼탱'이라는 신조어에서 알파벳 초성만 따서 만든 용어다.

◆ 짬바 :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의 줄임말이다. 오랜 기간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분위기를 말한다.

◆ 띵작 :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명작을 지칭할 때 쓰는 말이다. '괄도 네넴띤'처럼 글자 모양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만들어졌다.

◆ 롬곡 : 슬플 때 사용하는 채팅 이모티콘인 'ㅠㅠ' 대신에 사용한다. '눈물'을 거꾸로 쓴 것이다.

◆ 혼바비언 : '혼자 밥 먹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로 '혼밥 문화'(혼자 밥먹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생겼다.

◆ 혼코노 : '혼자서 코인 노래방 간다'의 줄임말이다.

◆ 혼영 : '혼자서 영화 보러가다'의 줄임말이다.

◆ 문찐 : '문화 찐따'라는 비속어를 줄임말이다. 흔히 유행을 따라가지 못하거나 남들이 다 아는 것을 모르는 사람을 칭할 때 사용한다.

◆ 삼귀다 : 아직 사귀지는 않지만 서로 가까이 지내는 상태를 의미한다.

◆ 우유남 : '우월한 유전자를 가진 남자'의 줄임말이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핵인싸'되는 신조어…#괄도네넴띤 # TMI #JJT #우유남 #삼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