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큐셀, 국내 8만가구에 주택용 태양광 모듈 공급


주택 태양광 대여사업으로 토털 솔루션도 제공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은 현재까지 국내 약 8만 3천가구(약 240MW, 공동주택 포함)에 주택용 태양광 모듈 및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내년도 누적 10만가구 이상의 국내 주택에 태양광 시스템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한화큐셀은 향후 국내 에너지 프로컨슈머 시장을 적극 개척할 예정이다.

한화큐셀은 국내에서 다양한 주택용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태양광 대여사업에 주택용 태양광 토털 솔루션(태양광 모듈, 부자재, 모니터링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지자체가 지원하는 아파트 미니 태양광 사업에도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아울러 정부나 지자체의 지원 없이 자체적으로 형성된 자부담 주택용 태양광 시장에도 고출력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한화큐셀이 사업자로 참여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태양광 대여사업은 소비자의 초기투자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대여사업자가 설치·운영·관리를 모두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화큐셀로부터 태양광 설비를 7년 동안 대여 받고 매월 대여료(약 4만원) 납부 후 소유권을 이전받는다.

소비자들은 낮 시간에는 태양광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기를 직접 사용하고 남는 전기는 한국전력공사에 판매해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다.

한화큐셀은 현재까지 본 사업을 통해 누적 5천가구에 태양광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내년에는 유럽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글로벌 기술 및 품질 어워드들을 수상한 프리미엄 제품군을 추가해 다변화된 고객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한화큐셀 유재열 상무는 "아파트, 단독주택 등에 설치된 태양광 시스템은 유휴공간을 활용한다는 점, 친환경 에너지라는 점, 가정에 저렴한 가격으로 전기를 제공한다는 점 등 일석삼조 이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시장의 저변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큐셀, 국내 8만가구에 주택용 태양광 모듈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