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은행, '2018 고객만족도' 은행 부문 1위 수상


로봇 통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및 '쏠' 서비스 높은 평가받아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하는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발표했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NSC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측정을 계량화해 발표하는 지표로 세계 각국에서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획기적 서비스 도입으로 한 차원 높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로봇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RPA : Robotics Process Automation)를 도입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로 편의성을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또한 '신한 쏠(SOL)' 출시를 통해 더욱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한 점을 높이 인정받아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급변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전문적인 맞춤 서비스로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나아갈 것"이라며 "고객의 생활과 더욱 밀접하게 연결된 다양한 기업들과 관계를 맺고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2018 고객만족도' 은행 부문 1위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