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免, 韓 전통식품 세계화 앞장


"온라인 채널 통해 전통식품 판로 확대·경쟁력 강화 견인할 것"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롯데면세점이 5일 사단법인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 대한민국 전통식품 서포터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롯데면세점 장선욱 대표와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 이광범 회장, 대한민국 전통식품 서포터즈 황주홍 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면세점은 대한민국 전통식품의 세계화와 향후 발전을 위한 노력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세계 면세점 업계 최대 규모인 자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한국전통가공식품협회가 인정한 전통식품을 판매할 수 있는 면세 역직구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면 방한하지 않은 해외 거주자에게도 세금이 면제된 전통식품을 판매할 수 있어 전통식품의 판로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롯데면세점은 한국 전통식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면세점 전용 패키지 상품 개발과 지역 명산 프로젝트 진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통식품의 품질개선에 기여할 예정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글로벌 2위 면세점으로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산 중소기업 브랜드 제품을 세계 각지에 알리는 데에 앞장 서 왔다"며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전통 식품이 세계적으로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免, 韓 전통식품 세계화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