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SK머티리얼즈, IT 성수기 진입에 실적 기대-이베스트證


"정보기술(IT) 성수기 진입에 3분기 최대 실적 예상"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8일 SK머티리얼즈에 대해 올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한 데다 3분기 정보기술(IT) 성수기 진입으로 기대감이 크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1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SK머티리얼즈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408억원으로 시장 예상치(392억원)를 상회했다.

어규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며 "특히 오는 3분기에는 IT 성수기 진입에 따른 국내 메모리 및 디스플레이 생산 증가로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예상한 SK머티리얼즈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2.7% 늘어난 453억원이다.

어 연구원은 "특히 연내 특수가스 수요 증가와 자회사 매출 인식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올해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28.1%, 13.4% 늘어난 6천561억원, 1천675억원으로 최대 실적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2분기에는 비수기 영향으로 특수가스 본업의 성장세는 제한적 이었지만, 자회사 SK에어가스와 SK트리켐의 그룹 계열사 관련 공급 증가 영향으로 매출이 증가했다"며 "특히 SK트리켐의 수익성이 정상화되며 영업이익 개선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SK머티리얼즈, IT 성수기 진입에 실적 기대-이베스트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