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핸디소프트가 새로운 스마트 협업 솔루션인 '핸디 스마트 오피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핸디 스마트 오피스는 메일, 결재 등 개별 기능 위주로 활용했던 기존 그룹웨어와 달리 업무 통합과 연결 기능을 강화했다. 개인의 관심 콘텐츠 위주로 우선순위를 관리하고 업무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사용자경험(UI/UX)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그룹웨어 고객을 위한 확장 기능도 제공된다. 그룹웨어와 연동해 전표처리부터 전반적인 비용처리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한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경비 집행의 투명성을 높이고 업무 효율을 향상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근태관리, 임원 재실 관리, 사무실 환경 관리 기능 등을 지원한다. 기존 그룹웨어 구축 프로젝트의 산출물을 패키지화한 ▲전결 규정 ▲메모 보고 ▲문서 일괄 변환 등을 부가 솔루션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핸디소프트는 이번 스마트 협업 솔루션으로 공공을 넘어 기업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인다는 목표다.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는 "그룹웨어는 기능 위주에서 점차 사람과 업무 중심의 스마트 협업솔루션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위한 지능형 협업솔루션의 개발 등 연구개발(R&D) 투자도 강화해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