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벤처기업협회-산은, 일자리 창출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위해 상호협력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벤처기업협회는 19일 여의도 산업은행에서 KDB산업은행과 '4차 산업혁명시대 선도 및 좋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 기관은 벤처·스타트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고 창업·성장·회수·재도전의 선순환 과정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토대를 마련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산업은행은 벤처생태계 내에서 정책금융의 역할 및 벤처기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마켓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벤처·스타트업 및 지원기관으로 구성된 '벤처스타트업위원회'에 산업은행이 참여해 벤처기업 중심의 경제 패러다임 변화와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한다.

앞으로 양 기관은 우수벤처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성장벤처기업의 스케일업(Scale-up) 지원방안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등 세부 실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양측은 ▲벤처스타트업위원회 참여 ▲성장벤처기업의 글로벌 유니콘 성장에 필요한 지원 방안 공동 연구 ▲협회에서 추천하는 벤처기업에 대한 은행의 여신·투자 및 해외진출 지원 등 금융지원 서비스 제공 ▲지식재산권(IP)에 대한 IP 금융 및 기술거래 지원 ▲벤처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IR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망 벤처·스타트업 기업, 기술력 우수 기업의 금융 우대 지원 및 투자 활성화를 통해 벤처·스타트업이 스케일업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산업은행은 벤처기업의 대표 기관인 벤처기업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선도하고 새로운 산업, 새로운 기업에서 더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벤처기업협회-산은, 일자리 창출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