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성전파 실무 경험 가능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중앙전파관리소 위성전파감시센터 내달 4일까지 '대학생 인턴십' 개최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이공계 대학생들이 위성전파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 실무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이 열린다.

9일 미래창조과학부 중앙전파관리소(소장 문성계) 위성전파감시센터는 전파·전자·통신 및 항공우주 분야 이공계 대학생들을 위한 '2017년 이공계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을 다음달 4일까지 개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공계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은 국내 위성산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0018년부터 시작해 매년 참가를 희망하는 이공계 대학생을 선발·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는 ▲위성전파감시시스템 개론 및 관련 규정, 위성 망 혼신 및 대책 실습 ▲위성추적 및 신호분석, 위성신호 복조 등 실무체험 ▲네트워크 분석기, 스펙트럼 분석기 등 계측장비 이론 및 실습 ▲외부 전문가 초빙 교육 ▲유관기관 및 산업체 현장견학 등으로 주요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위성전파감시센터는 외부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위성전파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 위성관제소, 위성정보 수집·활용기관, 위성 제조업체 등 산업현장 견학을 실시해 실무체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인턴십 참가자들이 위성전파수신 및 위성동작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모의 위성(캔위성)을 직접 제작해보는 실습과 위성전파 관련 행정업무 체험도 추가했다.

위성전파감시센터는 "이번 인턴십은 위성전파감시 이론, 장비실습, 연구기관·산업체 현장견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인턴십 참가자에게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성전파 실무 경험 가능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