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 분야 스타트업 찾습니다"


카카오-벤처스퀘어-NIPA, 컨설팅·숙박·항공비 등 지원

[아이뉴스24 오지영기자] 카카오 인베스트먼트는 벤처스퀘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함께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는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을 찾는다고 8일 발표했다.

카카오 인베스트먼트와 벤처스퀘어는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벤처스퀘어의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스타트업 노매드' 5기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스타트업 노매드 프로그램은 지난해 4기까지 총 33개 스타트업을 배출한 바 있다. 와이컴비네이터에 선정된 센드버드, 소프트뱅크벤처스 등으로부터 122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제이제이에스미디어,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스타트업 사우나 11기로 선발된 바이탈스미스 등이 대표적이다.

이번 스타트업 노매드 5기는 AI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서비스 및 제품을 보유한 5년 미만 스타트업 또는 예비창업자로, 해외 진출(현지 법인 설립)을 계획하고 있거나 영어 피칭이 가능한 경영진(CEO, CTO 등)이 해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면 된다.

스타트업 노매드 5기는 8팀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국내 멘토링·교육·네트워킹, 해외 현지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및 데모데이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8개 스타트업은 현직 벤처캐피탈리스트와 일대일 멘토링, 법률·회계·특허 등에 대한 컨설팅, 해외 프로그램 참가를 위한 숙박·항공비 지원의 혜택을 받는다.

또 카카오 내 AI 전문가들로부터 사업·기술 멘토링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카카오 그룹과의 사업 협력 기회를 모색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카카오 인베스트먼트와 벤처스퀘어는 최종 합격 팀에게 시드 또는 시리즈 A 단계의 투자를 진행하며, 국내 및 해외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지환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새로운 성장 동력인 인공지능 분야에서 벤처스퀘어와 함께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외에서 스타트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조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며 "이에 필요한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는 "향후 미래 산업의 바로미터인 인공지능 분야에 특화된 스타트업을 선발하는 만큼 카카오 그룹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지영기자 comeon01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 분야 스타트업 찾습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