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공 부르는 소셜미디어마케팅 전략 '한 자리에'


25일 아이뉴스24 주최 '2017 스마트마케팅 전략 콘퍼런스(SMSC 2017)' 열려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성공한 비즈니스 플랫폼의 공통점은 대중이 지향하는 정보와 트렌드를 담아내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렇지만 기업·개인이 가진 비즈니스 모델에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접목하는 행위는, 대개 정보와의 소통·미래 트렌드 분석 실패 등 요인으로 인해 시작부터 어려움을 겪게 된다.

자신의 사업모델에 부합한 성공 사례를 만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낯선 소셜미디어 환경에 노출 시키는 일까지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시도되고 있으나 성공 확률은 현저히 떨어지는 것이 마케팅 담당자가 겪는 일반적 고충이다.

이러한 기업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국내·외 최고의 소셜미디어마케팅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성공적인 홍보마케팅 비법을 공개한다.

5월 25일 아이뉴스24 주최로 서울 강남구 포스코P&S타워 이벤트홀에서 열리는 '2017 스마트 마케팅 전략 콘퍼런스(2017 SMSC)'에서는 모바일에 환경에 최적화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최신 광고 트렌드와 실제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소비자의 눈길을 확! 사로잡는 소셜 미디어 홍보 마케팅 성공 비법'을 주제로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디지털 영상 PPL 전략, 브랜디드 콘텐츠,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나눌 예정이다.

2017SMSC 관계자는 "다양한 디바이스 플랫폼은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집적화된 맞춤형 정보, 최적화된 효율을 요구하고 있지만 성공적 사업 수행을 위한 효과적 접점을 마련하기가 쉽지 않은 상태였다"면서 "개인화된 스마트 디바이스에 걸맞는 모바일과 소셜 미디어에 최적화된 새로운 광고 생태계를 쉽고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데 이번 행사의 초점이 맞춰졌다"고 설명했다.

10시 시작되는 오전 섹션에서는 ▲'이슬라이브' 사례로 본 디지털 PPL 전략(스페이스오디티 김홍기 대표 / 前 메이크어스 이사) ▲발상의 전환: 페이스북을 통한 공감 마케팅 활용전략(SNS엔터테인먼트 조천백 대표)이 공개된다.

오후 1시30분 재개되는 오후 1섹션에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무엇이 달라지고 있는가?(CJ E&M DIA TV 연보경 DIA TV 마케팅 파트장) ▲모바일 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제대로 활용하기(오드엠/애드픽 장대석 이사)가 소개되며, 오후 2섹션에서는 ▲YouTube 크리에이터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Google Korea YouTube 파트너십 박태원 팀장) ▲브랜디드 콘텐츠 제대로 만들고 제대로 알리기(샌드박스네트워크 여민구 사업개발 팀장)를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또 각 섹션에서는 성공한 스마트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Case Study' 강연이 있다. 올해는 ▲'여행에 미치다'의 네이티브애드 전략(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한국이 반한 유튜버와 광고이야기(모비온즈 김영기 마케팅 총괄이사) ▲구매를 유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만들기(비디오빌리지 조윤하 대표)를 통해 청중과 소통할 예정이다.

'2017 스마트 마케팅 전략 콘퍼런스 '에 대한 자세한 프로그램과 사전등록은 홈페이지(www.inews24.com/smsc/2017)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공 부르는 소셜미디어마케팅 전략 '한 자리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