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말N]'남자들의 놀이터'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


男 겨냥해 전자기기·패션·뷰티 상품 다양하게 마련…체험형 공간 눈길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최근 유통업계가 남성 고객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의 전자기기 전문점 '일렉트로마트'가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캠핑용품, 자전거, 턴테이블, 피규어, 드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구성해 남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타임스퀘어 지하 1층에 4천300여㎡(1천300평) 규모로 자리잡은 일렉트로마트 3호점 영등포점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로 무장한 덕에 영등포의 새로운 쇼핑명소로 자리 잡았다.

영등포는 지리상 경부선과 호남선, 전라선 등의 기차와 KTX가 정차하는 곳으로 지하철 1호선이 위치하고 있으며 5호선인 영등포시장역과 신길역, 2호선 문래역이 인접해 있다.

덕분에 이곳의 유동인구는 하루 평균 약 12만명으로 추정돼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권 시민들이 찾는 광역 상권으로 분류된다. 특히 유동인구 중에서도 20대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젊고 유행에 민감한 상권을 자랑한다.

이러한 특성을 잘 반영한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남성 선호 상품군에 대한 신규 편집숍이 대거 마련돼 있어 가전 중심의 매장을 넘어 남성 관련 상품 전반에 걸친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이곳은 패션과 미용에 투자하는 남성들인 '그루밍족'을 겨냥해 가전제품과는 별도로 패션·뷰티 분야의 상품과 서비스를 대폭 추가했다. 가성비 좋은 남성 의류, 구두, 타이 등을 판매하는 남성 토털 패션 편집매장 '알란스'뿐만 아니라 뷰티&바버샵인 '바바리안 H'도 입점해 있다.

이 중 '바바리안 H'는 베르소, 산타마리아노벨라, 잭블랙 등 해외 유명 브랜드 남성 화장품 쇼핑이 가능한 것은 물론 60~70년대 클래식한 영국의 바버샵 분위기 속에서 헤어스타일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곳에서는 일반적인 컷트나 펌, 염색·탈색 등을 포함해 두피케어 서비스와 스타일링 서비스 등 총 10여 종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은 직접 소싱한 여행가방과 시계 매장을 비롯해 안경전문 브랜드인 '알로(ALO)', 밀리터리 편집숍을 선보여 차별화를 꾀했다. 또 아웃도어와 스포츠용품, 캠핑과 서핑, 자전거 등 활동성이 높은 남성들을 위한 전문 매장들 역시 폭넓게 준비해 남성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지하 1층 매장에는 200여종의 수입맥주를 갖춘 주류코너와 함께 모던한 바 분위기로 연출된 '일렉트로 바'가 위치해 쇼핑 중간 커피에서부터 생맥주까지 한 잔의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 대형가전에서부터 소형가전, 디지털가전 등 모든 가전 상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오디오, RC카 등 마니아 고객들을 위한 특별 매장도 준비됐다.

일렉트로마트 관계자는 "특히 드론 체험존은 물론 남자들의 로망으로 불리는 RC카를 직접 시운전해 볼 수 있는 전용 써킷도 마련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가로 5m, 세로 14.6m에 달하는 공간에 별도로 설치된 써킷은 넓은 트랙과 다양한 지형지물로 이뤄져 있어 국내 대표 RC카 매장 중 하나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에는 또 다른 차별화 요소로 각종 스마트모빌리티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콘셉트매장 '엠라운지(M-Lounge)'를 오픈했다"며 "이곳에서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에어휠 스쿠터, 전동 서핑보드 등 관련 상품들을 고객들이 직접 시승·체험한 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말N]'남자들의 놀이터'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