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클립' TV 음파연동 신개념 광고 '세컨스크린' 출시


풀무원 '육개장 칼국수' 최초 제휴, 할인쿠폰 제공

[아이뉴스24 조석근기자] KT(대표 황창규)는 모바일 전자지갑 '클립'을 이용하는 고객이 특정 상품의 TV광고를 본 이후 클립을 통해 추가적인 모바일 광고 및 메시지를 전달받을 수 있는 '세컨스크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세컨스크린은 KT가 음파통신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사운들리와 협력을 통해 개발했으며, 국내 최초로 음파 인식을 통해 TV광고와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TV광고가 방영되는 도중에 고객이 클립 앱을 실행하면 특정 TV광고의 음파에 반응해 해당 TV광고 상품과 연계된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단 스마트폰의 OS 버전은 안드로이드 4..4, iOS 8.0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광고주는 세컨스크린을 통해 상당수 시청자들이 TV시청과 스마트폰 사용을 함께 하는 환경에서 15초의 짧은 TV광고 속에 담지 못한 상품의 소개 외에도 다양한 메시지를 모바일로 시청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클립은 세컨스크린 출시와 함께 풀무원과 최초로 제휴마케팅을 진행한다.

KT와 풀무원은 오는 31일까지 클립 앱을 실행해 '육개장 칼국수 1주년 감사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GS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육개장 칼국수' 500원 할인 쿠폰을 매일 선착순 2천명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육개장 칼국수 TV광고 방영 시 클립을 실행하면 1회에 한해 5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잇다. KT멤버십을 보유한 고객의 경우 멤버십할인 10%와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KT 스마트금융사업담당 박수철 상무는 "세컨스크린은 TV광고와 스마트폰을 연계한 새로운 마케팅 수단"이라며 "앞으로 TV광고 외에도 TV홈쇼핑, TV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클립' TV 음파연동 신개념 광고 '세컨스크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