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평막걸리, 6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아시아 3개국 소비자 32만5000명 조사 참여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지평주조는 자사 '지평막걸리'가 한국, 중국, 베트남 아시아 3개국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막걸리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지평주조 막걸리 6종. [사진=지평주조]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아시아 3개국 현지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가 선정한 1등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아시아의 소비자 32만5000명이 직접 조사에 참여했다.

지평막걸리는 막걸리 부문의 기대치 및 브랜드별 만족도 평가에서 만점에 가까운 5.55점의 점수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지평막걸리를 선택한 전체 소비자 중 67.6%는 여성이었다. 연령별로는 30대가 38.7% 20대가 30.9% 순으로 집계돼 젊은 층 선호도가 높았다. 지평막걸리를 선호한 소비자의 58.7%는 미혼으로, 혼술 문화를 즐기는 현대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6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은 국내를 넘어 아시아 소비자들로부터 K-막걸리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통주의 가치를 높이고 글로벌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한국 술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평막걸리, 6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