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상준 STX 대표 "글로벌 경제 격변기 도약 기회로 삼아야"


2일 시무식 통해 임직원에 신년사 공유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 글로벌 종합상사 STX 박상준 대표이사가 2025년 새해를 맞아 "급변하는 글로벌 정세에 철저히 대비하고 을사년의 상징처럼 변화와 혁신을 이루는 종합상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박상준 STX 대표 [사진=STX]

박상준 대표는 지난 2일 열린 시무식에서 임직원에게 ▲흑자 달성을 위한 수익성 강화 ▲디지털 B2B 플랫폼 '트롤리고'(TrollyGo)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경쟁력 제고 ▲글로벌 경제 및 사회적 변화에 민첩하고 철저한 대응이라는 세 가지 주요 과제를 제시했다.

박 대표는 "지난해 STX의 계열사 대부분이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STX 역시 금년도 흑자 달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며, "모든 사업 영역에서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실행력을 발휘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트롤리고'에 대해 "론칭 1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억 달러를 달성하며 STX의 디지털 전환을 상징하는 핵심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며 "전사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글로벌 무역 생태계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시켜야 한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박 대표는 "2025년에도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자국 우선주의, 보호무역 강화, 글로벌 정책 변화 등 복잡한 환경 속에서 지혜를 발휘해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와 사업 기회를 모색함으로써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상준 STX 대표 "글로벌 경제 격변기 도약 기회로 삼아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