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론칭 1주년 '한국 파이브가이즈'…내년엔 일본에 매장 낸다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MOU…내년 하반기 첫 점포 오픈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한국파이브가이즈가 국내 론칭 1년 만에 일본에 진출한다.

에프지코리아는 지난달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한국파이브가이즈의 일본 시장 진출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1호점인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김동선(가운데)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에프지코리아]
지난달 26일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1호점인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김동선(가운데)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에프지코리아]

이번 MOU 성사로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파이브가이즈의 일본 론칭을 주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에프지코리아는 내년 하반기 첫 점포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7년간 도쿄를 포함한 일본 곳곳에 20개 이상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일본 햄버거 시장 규모는 한국의 2.5배 수준이다. 지난 2015년 이후 연평균 6.5%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일본은 프리미엄 버거 시장이 아직 활성화되지 않아 성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한국 등 인근 국가를 찾는 일본 관광객이 있을 만큼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높고 론칭 기대감도 큰 상황"이라며 "수준 높은 맛과 품질에 우리의 차별화 된 운영 전략이 더해지면 일본 고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프지코리아는 지난해 6월 파이브가이즈를 국내 론칭했다. 현재 강남, 여의도,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 등 국내 전 매장이 월 매출 기준 '글로벌 톱10'에 오를 만큼 성장세가 가파르다. 파이브가이즈는 전 세계에 1900여 개 매장을 보유했다. 에프지코리아는 오는 9월 경기도 판교에 5호점을 열 예정이며 추후 지방 점포를 확대할 방침이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론칭 1주년 '한국 파이브가이즈'…내년엔 일본에 매장 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