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유망 스타트업 금융지원


1천억원 규모 신규 보증 시행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하나은행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한국판 뉴딜 활성화를 위한 유망기술 스타트업 성공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과 서울신보는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등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 중인 소상공인·중소기업에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먼저 하나은행의 서울신보 앞 신규 출연금을 바탕으로 1천억원 규모의 서울신용보증재단 신규 보증이 시행된다. 금리우대, 심사 간소화, 보증료율 감면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혁신을 통한 한국판 뉴딜 활성화를 지원한다.

또 개발, 사업화, 매출 확대 등 기업성장주기 단계별 맞춤형 금융지원과 컨설팅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기업, 스타트업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다.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무형자산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을 평가하여 스타트업 기업들을 지원하고 상생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라며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위해선 창업 생태계 구축이 필수이며 '한국판 뉴딜 활성화를 위한 유망기술 스타트업 성공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로 디지털 혁신 가속화, 영세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안전망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손잡고 유망 스타트업 금융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