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SPC삼립, 4Q18 실적 시장 기대치 하회 전망…목표가↓-대신證


"중장기적 전망은 '긍정"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대신증권은 24일 SPC삼립에 대해 단기적으로 실적 모멘텀이 약하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6만원에서 15만원으로 하향했다. 다만 중장기적 방향성은 긍정적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SPC삼립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5천675억원, 영업이익은 1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6%, 7.8% 증가할 것이지만 이는 시장 기대치에는 모두 못 미치는 수준일 것"이라며 "전 사업부문의 고성장으로 인한 선투자 지속으로 올해 부채비율은 151%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SPC삼립의 실적 부진 원인에 대해서는 "신제품 초기 판촉 비용 및 반품 비용 증가와 고마진 제품군의 판매 확대 지연, 제분 부문 스프레드 축소 영향이 컸다"고 설명했다.

한 연구원은 "다만 베이커리 내 주력 상품인 호빵과 샌드위치가 연 12~15% 성장하고 있고 신규 품목인 카페스노우는 전년대비 30% 성장이 계속될 것"이라며 "성장을 위한 투자도 지속하고 있어 단기 실적은 다소 부진해도 중장기적 전망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SPC삼립, 4Q18 실적 시장 기대치 하회 전망…목표가↓-대신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