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 간편식' 햇반 컵반, 출시 1년만에 1천200만개 판매


CJ제일제당 "기존 제품과 차별화 전략 주효"…올해 매출 450억 예상

[장유미기자] CJ제일제당 '햇반 컵반'이 출시 1년 만에 국내 가정간편식(HMR)의 대표주자로 떠올랐다.

7일 CJ제일제당은 지난해 4월 출시된 '햇반 컵반'이 지난 3월 말까지 1년간 1천200만 개가 넘게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CJ제일제당 측은 '밥이 맛있는 간편식'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를 추구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으로 약 340억원 규모인 국내 복합밥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40%가 넘고 올해도 그 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등 가능성이 크다.

'햇반 컵반'은 출시 직후부터 '햇반'의 막강한 브랜드력에 힘입어 빠르게 소비자 인지도를 확보했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 전체의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컵반'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복합밥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국밥류와 덮밥류 등 총 12종의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간편식 주 소비층인 2030세대뿐 아니라 40대 이상의 소비자층까지 수요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황태국밥, 미역국밥, 강된장 비빔밥 등 한식 기반 제품을 중심으로 주요 유통채널인 편의점뿐 아니라 할인점과 슈퍼 등 대형 유통채널에서 판매를 늘려가고 있다"며 "올해도 큰 폭의 성장세가 기대되며 향후 편의점, 대형마트 외에도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선보여 올 한 해 45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햇반 컵반'은 '한국형 간편식'의 글로벌 진출에도 힘을 쏟고 있다. 현재 미국, 러시아, 태국 등 총 30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다양한 제품군중에서 현지 소비자 기호와 식문화에 맞는 제품을 선별해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햇반 컵반'은 올해 일본과 홍콩, 중국 등으로 수출 국가를 확대하는 한편 현지 유통 환경을 고려해 편의점이나 할인점 등 취급 점포 수를 늘려 나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이주은 햇반팀장은 "햇반이 즉석밥의 대명사가 된 것처럼 '햇반 컵반'이 간편식의 대명사로 자리잡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 간편식' 햇반 컵반, 출시 1년만에 1천200만개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