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스마트폰 하나면 즐거운 설날을 보낼 수 있다. 복잡한 가족관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앱부터 레시피가 가득 담긴 앱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에 소개할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에서 내려 받을 수 있어 아이폰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이 앱들로 즐겁고 풍성한 설날을 보내자.
◆가족관계도가 한 눈에, 한시간컴 '패밀리북'
가족도에서 전화걸기, 메시지 보내기, 선물하기 등을 할 수 있으며, 가족 간의 호칭을 자동으로 알려준다.
가족달력으로 가족들과 일정을 공유하고 푸시알람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음력 생일도 자동 계산된다.
◆아기 사진 가족과 공유할 때, 아웃플레이랩 '헬로 베이비'
여러 그룹을 만들어 원하는 그룹에 사진과 동영상을 한꺼번에 공유할 수 있다. 사진을 저장하면 자동으로 앨범 생성, 이미 저장된 사진은 중복 다운로드 방지 기능이 지원된다.
그룹에는 초대된 사람만 참여할 수 있다.
◆버스 예약 만능 앱, 한국스마트카드 '고속버스모바일'
이 앱은 예매, 결제, 탑승까지 한 번에, 종이승차권 없이 모바일로 해결하는 이패스(E-Pass) 시스템을 갖췄다.
버스전용차선 소통정보까지 반영한 실시간 도착 예정 시간, 도착지 터미널 위치, 유실물 센터 안내 등도 이 앱에 포함돼 있다.
◆앱 하나로 설날 음식 정복, EZHLD '요리 백과- 만 개의 레시피'
이 앱은 기념일을 등록하면 기념일에 어울리는 레시피, 오늘 날씨에 어울리는 레시피, 월별 제철 재료 사용 레시피 등 추천해 준다.
따라하기 쉬운 동영상 레시피 제공, 요리 중 타이머 설정을 통한 알림 설정 및 화면꺼짐 방지 기능도 제공한다. 나라, 조리법, 재료, 브랜드 별 레시피 검색 가능, 관심 있는 레시피를 모아볼 수 있는 스크랩 기능도 지원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