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태훈기자] ams 코리아(대표 이종덕, 이하 ams)는 1일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통합 헬스·피트니스 솔루션인 'AS7000'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발광다이오드(LED), 포토 센서(투과광 감지) 외에도 광학식 심박수 측정(HRM), 심박 변이도(HRV) 센서를 포함한 통합 모듈로, 피트니스 밴드 제품 구현을 위한 필수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한다.
외부 센서와 연동해 피부 온도 및 피부 저항력을 측정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이는 ams의 광학 기계식 디자인 설계를 기반으로, 24시간 착용하는 피트니스 밴드에 적합하도록 가로 6.1밀리미터(mm), 세로 4.1mm, 두께 1mm의 패키지로 제작됐다.
가동되지 않은 심박수 측정결과를 제공하는 기존 광혈류측정기(PPG)와 달리 광학식 심박수 측정 센서를 통해 측정된 심박수를 디지털 HRM 및 HRV 값으로 변환, 심장박동으로 오인되는 가짜 움직임도 걸러내는 정확성을 제공한다.
로날드 팅글 ams 최첨단 광학 솔루션 사업부 바이오센서 수석 마케팅 매니저는 "가짜 움직임을 보정하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ams의 독자적인 혁신기술은 건강 모니터링 및 피트니스 모니터링 시장에서 획기적인 기술혁신을 이뤘다"며, "AS7000은 웨어러블에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을 추가하면서 보다 신속한 시장 출시까지 가능케 하는 토털 솔루션을 찾는 고객사에게 매우 이상적"이라고 자신했다.
AS7000은 현재 1천개 기준으로 개당 6 달러(한화 7천59 원)에 샘플이 공급 중이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ams.com/Biosensor/AS7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