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WCS 한국대표 선발전 본선 진출자 32명 확정!


삼성전자 김기현, KeSPA 소속 선수로 유일하게 예선 통과

[심현 e스포츠 전문 객원기자] 201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orld Championship Series, 이하 WCS) 한국대표 선발전이 32명의 선수 선발을 마치고 태극마크를 향한 승부를 시작한다.

지난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신도림 테크노마트 인텔 e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를 통해 2012 WCS 한국대표 선발전 본선 진출자가 모두 확정됐다. 이번 예선전에서는 GSL 시드 10명과 한국e스포츠협회(KeSPA) 6명을 제외한 16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다.

예선 둘째 날 오전조 경기는 GSL 리거들이 KeSPA 소속 선수들을 상대로 압승을 거둔 첫째 날과 비슷한 양상으로 진행됐다. GSL 리거들은 데뷔 후 처음으로 본선 진출에 성공한 김효종(LG-IM)을 시작으로 이동녕(FXO), 정승일(슬레이어스), 김승철(MVP)이 차례로 본선에 합류하며 어제의 기세를 이어갔다.

KeSPA 소속 선수들이 대부분 8강 이하에서 탈락한 가운데 폭격기 최지성(스타테일)을 잡고 결승전에 진출한 백동준(STX)이 김승철에게 1:2로 패한 것이 아쉬웠고, 4강까지 진출한 허영무(삼성전자)와 김윤종(STX)도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하지만 KeSPA 소속 선수들은 오후조가 시작되면서 만만치 않은 경기력으로 연달아 승전보를 전하면서 가능성을 보였다. 오후조에서 이신형(STX), 조병세(CJ)가 4강까지 진출한 KeSPA 소속 선수들은 송병구(삼성전자)도 4강까지 합류하며 다른 모습을 선보였다.

이어 장윤철(CJ)이 GSL 투어 3회 우승을 기록한 대마왕 임재덕(CJ)을 8강에서 잡고 결승까지 진출하면서 파란을 일으켰고, 김기현(삼성전자)은 8강에서 최경민(TSL)을 2:0으로 꺾더니 4강에서 네팔렘 저그 강동현(TSL) 마저 2:0으로 물리치며 결승에 진출했다.

장윤철은 오후조에서 가장 먼저 본선에 합류한 채종범(슬레이어스)에게 결승전에서 0:2로 패하며 아쉽게 탈락했지만, 김기현은 결승전에서 김민혁(컴플렉시티)과 접전 끝에 2:1 승리를 거두면서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김기현은 장윤철의 탈락으로 2012 WCS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KeSPA 소속 선수로는 처음이자 마지막 예선 통과자가 됐고, 6명 시드에 이어 7번째로 본선에 합류한 선수가 됐다.

파란의 오후조에서는 김원형(MVP)이 본선에 진출한 데 이어 폴트 최성훈(TSL)이 마지막으로 본선 진출 티켓의 주인공이 되면서 이틀 동안 진행된 2012 WCS 한국대표 선발전 예선전이 모두 마무리됐다.

이틀 동안의 예선전 결과 LG-IM은 시드 포함 5명으로 WCS 한국대표 선발전 최다 진출 팀이 됐고, 슬레이어스는 예선에서만 4명의 본선 진출자를 배출하면서 시드를 포함해 4명이 본선에 진출한 스타테일과 동률을 이뤘다.

종족별로는 저그가 12명으로 최다 종족에 올랐지만, 프로토스가 11명, 테란 9명으로 비교적 고른 종족 분포를 나타냈다.

리그 별로는 GSL 리거가 10명의 시드와 15명의 예선 통과자로 총 25명의 본선 진출자를 배출했고, KeSPA 소속 선수들은 6명의 시드와 1명의 예선 통과자를 합쳐 7명이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32명의 본선 진출자를 모두 선발한 2012 WCS 한국대표 선발전은 오는 8월 6일부터 3주 동안 태극 마크를 놓고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2012 WCS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선수는 글로벌 파이널 직행 시드를 획득하게 되고, 우승자를 포함한 상위 10명의 선수는 아시아 파이널 출전권을 획득하게 된다.

2012 WCS 한국대표 선발전은 목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곰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 2012 WCS 한국대표 선발전

▶ 종족별 분포

테란(9) - 정종현, 고병재, 한이석, 김영일, 김지훈, 안호진, 김승철, 김기현, 최성훈

저그(12) - 박수호, 김정우, 신노열, 이제동, 김민철, 최종혁, 최종환, 이원표, 이동녕, 김효종, 정승일, 전종범

프로토스(11) - 장민철, 안상원, 정민수, 박현우, 원이삭, 송현덕, 정윤종, 김준호, 김상준, 장현우, 김원형

▶ 팀별 분포

LG-IM(5) - 정종현, 안상원, 김지훈, 안호진, 김효종

스타테일(4) - 박현우, 원이삭, 김영일, 이원표

슬레이어스(4) - 김상준, 최종환, 정승일, 전종범

MVP(3) - 박수호, 김승철, 김원형

프라임(2) - 최종혁, 장현우

FXO(2) - 고병재, 이동녕

삼성전자(2) - 신노열, 김기현

CJ(2) - 김정우, 김준호

TSL(1) - 최성훈

프나틱(1) - 한이석

SK게이밍(1) - 장민철

팀리퀴드(1) - 송현덕

SK텔레콤(1) - 정윤종

제8게임단(1) - 이제동

웅진(1) - 김민철

무소속(1) - 정민수

▶ 리그별 분포

GSL 리거(25) - 박수호, 정종현, 장민철, 안상원, 정민수, 박현우, 원이삭, 송현덕, 고병재, 한이석, 최종혁, 김상준, 김영일, 김지훈, 장현우, 안호진, 최종환, 이원표, 이동녕, 김효종, 정승일, 김승철, 전종범, 김원형, 최성훈

KeSPA(7) - 김정우, 정윤종, 김준호, 신노열, 이제동, 김민철, 김기현

/심현 e스포츠 전문 객원기자 tig@joy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WCS 한국대표 선발전 본선 진출자 32명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