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기자] 한국MSD는 내달 13일까지 C형 간염의 위험성 및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페그인트론 C.C.C.'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C.C.C'는 'Hepatitis C, Check up, Charity'의 약자로 C형 간염은 만성화될 경우 간경변증 및 간세포암으로 진행될 수 있으며, 항바이러스 치료를 통해 완치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검진 및 항바이러스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국 간 분야 전문 의료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C형 간염 질병 정보 및 C형 간염 치료제 '페그인트론'에 관한 퀴즈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MSD 홈페이지(www.msd-korea.com)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퀴즈에 참여한 의료진 수만큼 C형 간염 무료 검진 기금이 조성되며, 기금은 오는 7월 '세계 간염의 날'을 기념해 국내 외국인 근로자들의 C형 간염 무료 검진에 기부될 예정이다.
페그인트론의 영업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권선희 한국MSD 스페셜티 사업부 상무는 "만성 C형 간염은 간 경변증과 간암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조기에 적극적으로 검진하고 치료하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이라며 "이번 행사는 C형 간염 검진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검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