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스컴2012]효과적으로 스마트워크 구축하려면…


삼성SDS, 자체 EMT 방법론 통한 '모바일데스크' 제안

[김관용기자] '스마트워크를 전사적으로 도입하려 해도 방법을 모른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삼성SDS 홍혜진 상무는 "스마트워크를 추진할 때는 기업 전반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전략 수립과 최적화된 인프라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홍 상무는 31일 아이뉴스24가 개최한 '넥스컴 2012'에서 삼성SDS의 모바일 기반 스마트워크 구축 방법론으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트랜스포메이션(EMT) 솔루션'을 소개했다.

EMT 방법론은 전사 관점의 체계적 스마트워크 추진을 위한 컨설팅 프레임워크로 기업 활동 전반에 대한 진단 툴킷(Tool Kit)과 상세 프로세스 혁신 모습, 스마트워크 도입을 위한 큰 그림을 보여주며, 정량·정성적 예상 기대효과도 제시하고 있다.

이같은 EMT 방법론은 진단과 격차(Gap) 분석, 방향 제시, 투자대비 효과(ROI) 분석, 로드맵 수립 등 '모바일 컨설팅' 전 영역 수행을 위해 7개 모듈로 구성돼 있다.EMT 방법론은 이를 통해 산업별 모바일 스마트워크 구축 방향성을 제시하고 산업과 프로세스 별 상세 변화모습을 제공하고 있다.

방법론은 또한 삼성SDS가 수행한 프로젝트와 산업별, 적용 영역별 글로벌 구축 사례를 제공하고 진단 툴인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헬스 체크(MEHC)'와 ROI 이익 항목과 계산 로직도 보여준다. 여기에 모바일 ISP 프레임워크를 적용해 샘플도 제공한다.

홍 상무는 "이를 바탕으로 삼성SDS는 '모바일데스크(Mobile Desk)'라는 스마트워크 구축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이는 기존 시스템(Legacy)과의 연계와 보안, 애플리케이션 관리 등 스마트워크 구축을 위한 토탈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모바일데스크는 기간계 시스템간의 다양성과 상이한 인터페이스를 연계하고 시스템 확장시 쉽고 빠르게 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커넥터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기간계 연계부터 기능과 유저인터페이스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개발을 지원하는 통합 개발 툴킷이라는 설명이다.

모바일데스크는 또한 '원소스 멀티 유즈(OSMU)'방식으로, 다양한 운영체제(OS)와 단말용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단말 플랫폼을 지원하고 단일 관리화면 내에서 모바일 서비스 전 영역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콘솔'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관리를 위한 기업 전용 '앱스토어'와 모바일기기관리(MDM)를 위한 보안 솔루션도 포함하고 있다.

홍 상무는 "현재 삼성SDS는 6개 업종 100여개 사에 스마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75개의 모바일 애프리케이션을 서비스하고 있다"며 "모바일을 활용한 스마트워크 구축으로 많은 기업들이 업무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HTML5가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실제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 가능한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한 이날 콘퍼런스에는 700여명의 청중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스컴2012]효과적으로 스마트워크 구축하려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