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신 IT트렌드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할까?


아이뉴스24, 클라우드·빅데이터·HTML5 콘퍼런스 개최

[김관용기자]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HTML5가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실제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 가능한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하는 콘퍼런스가 열린다.

아이뉴스24는 31일 서울 논현동 파티오나인 그랜드홀(3층)에서 빅데이터 클라우드 HTML5 '빅3' 테크놀로지의 국내 적용 사례를 주제로 '넥스컴 테크마켓 2012'를 개최한다.

이날 열리는 콘퍼런스에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의사 결정과 마케팅 활용 사례가 소개되며, 클라우드 및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 사례와 HTML5 도입의 문제점과 성공전략이 제시될 예정이다.

SK텔레콤 기업컨설팅 본부장 원성식 상무는 기조강연에서 클라우드의 미래와 SK텔레콤의 대응전략을 소개하며, 한국오라클 장성우 상무는 빅데이터의 가치를 설명하고 활용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국EMC 성기량 상무 또한 빅데이터가 비즈니스를 변화시킨다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친다. 김홍선 안랩 대표는 빅데이터와 모바일 시대의 도전 과제인 융합과 보안, 문화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 콘퍼런스는 빅데이터, 클라우드/모바일, HTML5의 세 트랙으로 진행되며 빅데이터 분야에서는 한국IBM 주철휘 상무가 '빅데이터: 똑똑한 분석으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한국오라클 임상배 부장은 '오라클 빅데이터 지원기술과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삼일PwC컨설팅 유태준 상무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기업의 성과 실현'을 주제로 강연하며, 한국테라데이타 구태훈 이사는 '빅데이터 애널리틱스를 위한 SQL-맵리듀스(MapReudce)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클라우드 및 모바일 세션에서는 VM웨어 코리아 김세희 부장이 '분당 서울대 병원 사례로 보는 VDI 구축'을 주제로 발표하며, 현대HDS 이성훈 팀장은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기반 보험설계사 대상 업무지원시스템 구축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삼성SDS 홍혜진 상무는 '기업 모바일 혁신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주제로 삼성SDS만의 고유한 기업 모바일 혁신 방법론을 설명하며, SK C&C 심탁길 부장은 '빅데이터를 위한 오픈소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활용 전략'을 소개한다.

한국HP 최형광 상무는 최근 HP가 강조하고 있는 '컨버지드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데이터센터 전략'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HTML5 관련해서는 방송통신위원회 김정렬 과장이 '차세대 웹 표준기술 확산(HTML5)을 위한 정책추진 방안'을 주제로 HTML5의 추진 배경과 현황에 대해 소개하기로 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이승윤 팀장도 '차세대 웹(HTML5) 표준화 현황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HTML5를 중심으로 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등 차세대 웹 표준화 현황과 주요 이슈를 설명할 계획이다.

임준호 블루가 대표가 'HTML5 기반 개인화 포털과 웹OS 프레임워크'를 주제로 자체 개발한 HTML5 유저인터페이스 프레임워크를 소개하며, 오비고 코리아 김병정 팀장은 '차량용 웹 플랫폼 동향과 HTML5의 의미와 전망'에 대해 강연한다.

한국 모질라(Mozilla) 커뮤니티의 윤석찬 대표는 '모질라(Mozilla)의 오픈 모바일 플랫폼 기술'을 주제로 모질라의 미래 웹 기술을 설명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information.inews24.com/nexcom2012/spring/)를 참조하면 된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신 IT트렌드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