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성훈 KTH 팀장 "LBSNS, 전통 산업 전반으로 확대될 것"


[마켓인사이트] 이용자들의 즉각 반응...새로운 마케팅 기법 떠올라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킹서비스(LBSNS)는 전통 오프라인 산업 전반으로 확대될 것이다."

KTH 전성훈 소셜네트워크팀장은 16일 아이뉴스24 주최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IT 마켓 인사이트 2011’에서 LBSNS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전망했다.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떠오른 LBSNS는 지도 서비스에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해 회원끼리 장소 정보를 교환하게 하고 여기에 발도장찍기, 순위제공, 미션 수행 같은 게임 요소를 가미한 점이 특징이다.

대표 LBSNS 서비스인 포스퀘어는 최근 전 세계 600만 이용자를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고 국내에선 지난해 7월 런칭한 KTH 아임IN이 최근 7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전 팀장은 “스마트폰 확산에 따라 LBSNS를 마케팅 기법으로 활용하는 업체들이 기존 게임과 같은 온라인 산업 중심에서 패션, 금융 등 전통적인 오프라인 산업으로까지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LBSNS는 기존 온라인 광고 보다 오프라인 고객들의 직접적 방문이나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향후 소셜커머스나 쿠폰 비즈니스 방식으로 매장 방문 시 로열티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 팀장은 “소비자 입장에선 거부감 없이 원하는 광고를 받아 들일 수 있고 업체 입장에서는 지속적인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LBSNS는 향후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최규한기자 dreamerz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성훈 KTH 팀장 "LBSNS, 전통 산업 전반으로 확대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