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10대 사로잡은 LG 휴대폰


청소년 가입자 중 LG 휴대폰 사용자 27.3%로 1위

LG전자 휴대폰이 미국 10대 청소년들의 최고 인기 휴대폰 브랜드에 올랐다.

20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콤스코어에 따르면 지난 2분기 13~17세 미국 청소년 이동통신 가입자 1천774만여명을 표본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휴대폰 20대 중 LG 휴대폰이 9대를 차지했다.

1위는 LG전자의 메시징폰 '엔비2'다. 청소년 가입자 중 LG 휴대폰 사용자 비중 역시 27.3%로 1위를 차지했다.

12세 이상 미국 10대 휴대폰 보급률은 2004년 18%에서 현재 50% 이상으로 급격히 증가해 이들이 이동통신업계의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콤스코어의 조사 결과 LG 휴대폰은 '엔비2', '데어', '루머', '보이저' 등으로 문자메시지, 모바일 메신저 등에 최적화된 메시징폰이 다수를 차지했다. 미국 10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자 관련 기능을 특화한 것이 성공 비결인 것이다.

LG전자는 최근 미국서 MGM이 리메이크한 뮤지컬 영화 '페임'을 후원하는 계약을 맺고 동영상 콘테스트 및 퀴즈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LG전자는 '아이언 맨', '지구가 멈추는 날',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 등 10대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SF영화를 후원한 바 있다.

또한 지난 4월 인기 미드 '히어로즈'(Heroes)’의 여주인공 헤이든 파네티어를 메시징폰 '제논'의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8월 미국 10대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조나스 브라더스의 미국 투어 콘서트도 후원하는 등 연예인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매년 문자보내기 최고수를 뽑는 'LG U.S. 내쇼널 텍스팅 챔피언십'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10대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명진규기자 almac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10대 사로잡은 LG 휴대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