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혁신 2008]ONS '하이브리드' SSD 서버


ONS(대표 이상국, 오픈네트써비스)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탑재 '하이브리드 H4500' 서버는 업계에서 동급 제품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ONS만의 레이드(RAID) 콘트롤러 기술이 적용된 H4500은 임의읽기(Random Read) 속도가 초당 1천600메가바이트(MB/s), 연속쓰기(Sequential Write) 속도는 1천200MB/s 수준에 이른다.

이는 지금까지 출시된 낸드플래시메모리 기반 SSD 탑재 서버 중 가장 빠른 속도. 이 제품 1대는 현재 폭넓게 쓰이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탑재 서버 10대 이상을 대체할 수 있다.

SSD는 메모리반도체를 이용해 만드는 디지털기기 저장장치로 올해 노트북, 서버, 스토리지 등에 탑재되면서 대중화의 발판을 마련했다. 일반 노트북보다 가격에 대한 거부감이 덜한 기업 시스템 분야에선 SSD 탑재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얼마나 확보하느냐가 관건이다.

현재 세계적으로 한국 중소기업들이 SSD 탑재 서버·스토리지 보급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ONS는 삼성전자, 인텔 등 글로벌 기업들과 기술 협력에 나서면서 연구개발(R&D) 및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인텔이 자사 SSD의 한국시장 유통을 ONS에 맡기는가 하면, 삼성전자도 기술 자문을 구하는 등 이 회사의 레이드 콘트롤러 기술력은 세계적인 수준이다. 회사 측은 주인넷, 한글과컴퓨터 등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시스템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 개발에도 힘을 모으고 있다.

ONS는 파일 다운로드 서비스용으로 특화된 H4500 외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등에 활용할 수 있는 1천MB/s 이상 성능의 SSD 서버·스토리지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다. 각 제품은 실제 네트워크상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내고 있으며, 외부 테스트(BMT)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ONS는 올해 SSD 탑재 시스템을 통신·방송, 동영상콘텐츠, 쇼핑몰, 연구소 등 분야에 납품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를 기반으로 인텔과 함께 해외시장에도 진출해 SSD 탑재 시스템의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이상국 ONS 대표는 "자사 SSD 탑재 시스템은 HDD 중심으로 설계된 펌웨어를 SSD에 적합하게 대폭 수정·적용한 레이드 콘트롤러를 기반으로, 성능은 물론 안정성도 우수하다"고 전했다. 또 "H4500을 1테라바이트(TB) 용량 기준 수천만원선에 공급하는 등 하이브리드 제품군의 보급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권해주기자 postma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혁신 2008]ONS '하이브리드' SSD 서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