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인터넷전화 'SoIP'의 차별화 방안은?


KT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앞세운 인터넷전화인 'SoIP'를 준비 중인 가운데, SoIP에 어떤 서비스를 담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KT는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SoIP라는 개념을 만들고, 타 사업자와 차별화된 고품격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KT의 SoIP는 영상전화를 기본으로 하고, 그 위에 오락, 뱅킹, 생활기반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탑재한 인터넷전화다.

KT 관계자는 "SoIP의 출시는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제도와 맞물려 돌아가는 측면이 있고, 또 인터넷전화에 담을 여러 서비스를 준비하다 보니 출시 시기가 늦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인터넷전화로 아침에 언론사의 뉴스를 음성으로 듣는다든지 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 중"이라며 "KT는 인터넷전화를 단순히 저렴하게 음성 통신을 할 수 있는 수단으로 서비스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KT 인터넷전화 가입자는 7월 기준으로 기업 고객 약 12만, 가정용 약 8만으로 총 20만 정도다.

KT 관계자는 "지난 9일 신한은행과 금융서비스 제휴를 발표했듯, 어떻게 보면 낮은 단계의 SoIP는 이미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는 지금 상태에서 얼마나 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김도윤기자 money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인터넷전화 'SoIP'의 차별화 방안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