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스컴2008]"프로세스 관점의 데이터 관리 필요"


오라클, SOA 기반 MDM 구축으로 데이터 통합 완성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마스터 데이터 관리(MDM)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그리고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를 유기적으로 결합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한국오라클 이상민 부장은2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넥스컴2008'에서 'MDM과 SOA를 이용한 기업 통합 방안'을 발표하고, "SOA 기반의 MDM을 구축해야 프로세스 관점의 진정한 데이터 통합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운영 데이터와 분석 데이터를 참조하기 위한 핵심 키가 되는 마스터 데이터 관리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 부장은 "기업의 CEO는 기업의 성과가 한눈에 보이기를 원하지만, 상당수의 기업이 여러 시스템에 분산된 마스터 데이터를 통합하지 못하고 있다"며 "MDM 솔루션 구축을 통해 마스터 데이터를 ▲통합화 ▲표준화 및 품질 보장 ▲동기화 ▲통합 개발 및 유지하는 작업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운영계 각 시스템에 통합된 마스터 데이터를 분리·정제해 운영계와 양방향으로 통합하고, 분석계에 정제된 마스터 정보를 공급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MDM과 SOA, BI가 유기적으로 상호 작용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이 부장은 "SOA없이 MDM만 구축할 경우 데이터 중심의 통합에 불과하다"며 "SOA 기반의 MDM 구축을 해야 데이터의 품질을 보장하고, 프로세스 관점의 진정한 데이터 통합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사진 김정희기자 neptune07@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스컴2008]"프로세스 관점의 데이터 관리 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