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P, 송도 쿨타운 조성에 1천500억 투자"…안상수 인천시장


2009년까지 10만평 규모 조성…전체 1조원 중 8천500억은 국내자본 유치

세계적인 정보기술 업체인 HP는 오는 2009년까지 송도국제도시에 자사의 미래형 첨단 도시 '쿨타운'을 조성키로 하고, 이를 위해 전체 건설비 1조원 가운데 1천500억원을 투입한다.

안 시장은 "HP가 오는 2009년까지 10만평 규모의 쿨타운을 송도에 조성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한 전체 건설비 1조원 가운데 1천500억원은 외국자본으로, 나머지 8천500억원은 국내 자본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 시장은 "송도를 유비쿼터스 도시의 지표로 만들 것"이라며 "HP 뿐 아니라 인텔, 마이크로소프트(MS) 등도 참여토록 해서 국제적인 u시티를 세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이번 일이 잘되면 마크 허드 HP 최고경영자(CEO)와도 만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관련,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쿨타운 조성을 위해 1억달러 이상의 IT 투자가 필요하다"며 "HP가 이 부분을 담당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HP 국내투자담당 하석구 상무는 "아직 착공 시점은 정하지 않았다"며 "현재 컨소시엄 구성을 위해 MS, 인텔 등 글로벌 IT 기업들을 비롯해 국내 IT서비스 업체들 등과 협의중"이라고 설명했다.

이관범기자 bumie@inews24.com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P, 송도 쿨타운 조성에 1천500억 투자"…안상수 인천시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