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토리지&백업]한국HP, 스토리지 백업 토탈 솔루션 제공


 

한국HP(대표 최준근)의 스토리지 사업 전략은 주로 제조, 공공, 금융 및 SMB 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한국HP는 고객사들의 경영과 IT를 유기적으로 통합시켜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하는 HP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daptive Enteprise)’ 비전에 근간해 고객에게 서버 및 스토리지 풀 라인업(Full Lineup)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벤더라는 것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각 산업군별로 특화된 세미나 등을 통하여 고객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IT 환경에 맞는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트라이 앤 바이 프로그램(Try & Buy Program)을 통해 고객이 직접 사용, 체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HP는 유통망을 강화하기 위해 스토리지 엘리트 파트너(Elite Partner)사들에 대한 재정비 및 새로운 어카운트에 대한 공격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자체 기술력 강화를 위한 데모 장비를 마련하고, 체계적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ILM 채널 파트너, SRM SW 파트너 등 기술력을 갖춘 특화된 솔루션 파트너를 육성하고 특정 솔루션 협력사를 그룹화하여 인센티브 및 트레이닝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HP는 기존 고객 관리를 위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윈백을 위한 가격 정책에 대해 논의중이다. 또한, 특정 솔루션 관련 협력사를 위한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백업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여운 한국HP는 백업 장비 사업을 위한 타깃 시장으로 제조, 금융, 공공 및 SMB 시장을 보고 있다.

한국HP는 테이프부터 디스크까지 풀 라인업을 보유한 업체로서 고객 환경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는 토털 백업 솔루션 벤더임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각 산업군별로 특화된 세미나를 통해 고객의 IT 환경에 맞는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HP는 현재 광고를 통해 트라이 앤 바이 프로그램을 공지해왔으며 이미 다수의 고객에게 실시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내년에도 지속될 예정이다.

◆주요 제품

HP 스토리지웍스(StorageWorks) XP 10000

XP10000은 HP최상위 제품인 XP12000처럼 하이엔드 성능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보다 적은 비용 투자로 시스템 고장 없이, 실시간으로 비즈니스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스토리지 관리 환경 구현을 필요로 하는 기업 고객들을 위해 고안됐다.

함께 발표된 HP 스토리지웍스 XP 제품군 업무 연속성 및 유용성 지원을 위한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HP 스토리지웍스 커멘드 뷰 XP’와 ‘HP 스토리지웍스 스냅샷 XP’는 보다 효율적인 스토리지 관리를 가능케 하여,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고 관리 비용을 크게 절감시킬 수 있다.

XP10000에 내재된 첨단 가상화 기술은 내외부 스토리지 용량을 효율적으로 배분하여 계층화된 스토리지 어플리케이션(tiered storage applications)의 실행과 공급을 단순화함으로써 저장공간의 유연한 분할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들을 실시간으로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디스크 어레이는 HP-UX, 윈도우, 리눅스, OpenVMS, 논스톱(NonStop), 메인프레임(Mainframe), Tru64, AIX, 솔라리스(Solaris)를 포함하는 다중 운영 시스템(multiple operating systems)을 지원한다.

HP는 HP 스토리지웍스 XP 디스크 어레이 이외에도 고객들의 비밀 정보를 보호하고 일상적인 고장 또는 사용불능에서부터 대규모 자연재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위험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광범위한 서버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HP는 광범위한 고객들에게 주요한 업무 자료의 저장 및 업무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한 더 많은 해결방안을 제공할 것이며 , 이를 바탕으로 고객사들의 경영과 IT를 유기적으로 통합시켜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하는 HP의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daptive Enterprise)’ 전략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HP의 스토리지 관련 주력제품으로는 가상화 솔루션 SVS200, RIM for DB(DB아카이빙) , 스토리지 이센셜(SRM), VLS, NAS 클러스터드 게이트웨어, 스토리지웍스 AiO(All-in-One)가 있다.

HP 스토리지웍스 VLS6000

HP 스토리지웍스 VLS6000 은 복잡한 SAN 환경에서의 백업속도를 가속화 함과 동시에 전체적인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켜 주며, 널리 사용되는 테이프 라이브러리와 테이프 드라이브의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다양한 종류의 테이프 드라이브의 기능을 동시에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수의 백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으며, 따라서 전체적인 백업 시간이 크게 줄어 듭니다. 또한 데이터가 디스크에 저장되기 때문에 하나의 파일을 이용한 복구 과정이 대단히 신속하게 운영된다.

VLS6000 은 더 많은 수의 가상 백업장치를 제공하면서도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SAN 환경을 쉽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경에 맞게 용량과 성능을 확장 시킬 수 있는 구조로 돼있다.

VLS6870은 VTL 헤드와 스토리지가 각각 시장점유율 1위인 HP 프로라이언트 서버와 MSA20 스토리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체형인 만큼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VLS300은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스토리지 분리형으로 출시된 장비이며, 최고의 성능 및 확장성을 보장한다. ESLe712는 24 드라이브 및 712 슬롯이 장착된다.

백종민기자 cinqang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토리지&백업]한국HP, 스토리지 백업 토탈 솔루션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