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토리지&백업]한국EMC, 컴플라이언스-SW분야 역량 강화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정보 인프라스트럭처(Information Infrastructure) 기업을 목표로 정보관리 관련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서비스, 컨설팅 등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EMC가 지향하는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모델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 별로 관리되는 단위 데이터들을 통합, 전사적인 인프라스트럭처 차원에서 사용하고 관리함으로써,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용을 기대할 수 있는 정보 관리 전략이다.

한국EMC는 은행 중심의 제1금융권, 이동통신사, 대기업 등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중심으로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컴플라이언스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정보수명주기관리(ILM: Information Lifecycle Management) 전략 하에 고객이 정보를 저장하고, 보호하고, 관리하고, 활용하는 모든 곳에서 시장을 이끌어가는 한편, 디스크 가격의 하락과 아카이빙 수요 증가로 주목 받고 있는 VTL, 스토리지 자원 최적화를 위한 가상화, 그리고, KTNET과 LG CNS의 공인전자문서보관소 프로젝트, 신한은행 BPR 프로젝트 수주를 기반으로 컴플라이언스 시장 공략에 힘을 쓸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인수를 거쳐 보강한 소프트웨어 부문의 역량을 기반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포괄적인 솔루션 제공과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의 단품 판매를 지양하고, 정보수명주기관리(ILM) 전략에 기반하여 고객의 IT 과제와 문제점(pain point)을 우선 진단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권, 이동통신사, 제조사 등 산업별로 다양화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하며, 컴플라이언스 등 분야별 이슈와 동향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신규시장 발굴과 윈-윈(Win-Win) 정책을 모토로 한국EMC는 델, 팔콘스토어 등 글로벌 업체들과의 협력은 물론, 삼성 SDS, LG CNS, KT 등 국내 SI 파트너들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함으로써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위한 다각화된 접근을 늘리고 있다. 또한 판매 채널 파트너사의 마케팅 역량을 지속적으로 배양하기 위해 공동 프로모션을 통한 영업 기회 발굴, 마케팅 리소스 및 펀드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규 시장 발굴의 주역인 파트너들과의 활동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주요 제품

EMC 시메트릭스 DMX-3

기존 2세대 시메트릭스 DMX 제품군에 비해 대역폭은 2배 이상, 캐시 메모리는 4배 이상 증가해 대형시장 환경에 최적화된 가용성과 확장성, 기능성을 제공한다.

또한, 저비용의 500 기가바이트 LC-FC 디스크 드라이브 지원으로 대규모의 데이터를 비용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스토리지 보드 자체에서 다양한 멀티 프로토콜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인프라를 이용하여 스토리지 통합과 복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경제성까지 제공한다.

시메트릭스 DMX-3 제품군은 최소 7 테라바이트부터 지원이 가능한 엔트리급 모델 시메트릭스 DMX 1500/2500부터 시메트릭스 DMX 3500/4500까지 다양한 규모의 모델을 갖추고 있다.

시메트릭스 DMX 3500/4500 모델은 신한은행, 신한카드, 삼성생명, 웅진코웨이 등에 공급돼 차세대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을 열어가고 있다.

EMC CX3 울트라스케일 4Gbps 스토리지

특히, 45개 특허 출원 기술인 울트라스케일 아키텍처는 차세대 고속 점대점(point-to-point) 패킷 전송 방식을 지원하는 PCI-익스프레스 기술을 채용, 지연시간을 최소화하고 탁월한 성능과 가용성을 보장한다.

따라서, 빠른 원격 복제와 백업, 데이터웨어하우스 배치(Batch) 작업,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등 안정적이고, 향상된 스토리지 성능을 요구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최적의 스토리지 시스템이다.

EMC CX3 울트라스케일 시리즈는 한대의 시스템에 자유롭게 계층형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어 비용효율적인 스토리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EMC 센테라 CAS스토리지 시스템

마그네틱 디스크 기반의 WORM(Write-Once Read-Many; 수정삭제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EMC 센테라는 테이프 솔루션보다 저렴한 TCO(총소유비용)로 온라인 액세스를 제공하며, 기업 내부 및 정부 기관의 규정 준수 요건을 더욱 간편하고 완벽하게 충족시켜 준다.

특히 혁신적인 C-클립 기술과 디지털 지문 방식의 해시 기술, WORM(Write-Once Read-Many; 수정삭제 방지) 기능을 기반으로 저장된 콘텐츠의 철저한 인증작업을 통해 데이터의 변경을 근본적으로 불가능하게 함으로써 데이터의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이 강점이다.

이와 함께, 특정 기록의 보존 기한을 제어하는 이벤트 기반 보존(EBR: Event-based Retention) 및 소송 자료 보호(Litigation Hold) 기능을 이용해 복잡한 규정 준수 작업을 한결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다.

EMC 클라릭스 디스크라이브러리

EMC 클라릭스 디스크 라이브러리는 최근 발표한 엔트리급 모델 EMC 클라릭스 DL210을 비롯해 엔터프라이즈급 모델 EMC 클라릭스 DL740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라인을 구비하고 있어 고객들이 기업의 규모와 용도에 맞게 최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고, 모듈식 구조로 사업 확장시 손쉽게 시스템 확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EMC 클라릭스 DL720 및 DL740 모델은 이중 엔진과 ‘액티브 엔진 페일오버(active engine failover)’ 기능을 제공하여 한층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EMC의 대표적인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인 ‘EMC 네트워커 7.3’을 지원해 고객들은 통합 솔루션 형태로 중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최적의 디스크 기반 복구 솔루션의 혜택을 더욱 폭넓게 누릴 수 있다.

EMC 레인피니티 NAS 가상화 솔루션

EMC 레인피니티(Rainfinity) NAS 가상화 솔루션은 이기종 NAS 시스템을 하나의 가상 저장소(pool)로 통합 관리, 스토리지 및 파일 서버를 최적화하여 효율성과 가용성을 높이는 동시에 TCO(총소유비용) 절감 효과로 향후 IP 스토리지 환경에서 자원 활용도를 높여준다.

EMC 레인피니티NAS 가상화 솔루션의 의 네트워크 파일 가상화 기술은 데이터의 위치에 관계없이 시스템 마이그레이션 중에도 데이터 손실 없이 윈도, 리눅스, 유닉스 기반 파일에 읽기/쓰기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강점이다.

고객들은 레인피니티의 이기종 NAS 및 파일 서버 가상화를 이용해 네트워크 스토리지의 활용도 향상을 비롯, 무중단 업그레이드와 성능 최적화, 네트워크 스토리지 통합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EMC 네트워커 7.3

EMC 네트워커 7.3은 고객들의 중요한 정보 자원을 빠르고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백업 및 복구 소프트웨어. B2D(Backup to Disk) 기능의 향상된 유연성을 통해 신속한 데이터 백업을 보장하는 한편, 복구목표시간(Back to Dist) 최적화로 복구 시간도 현저히 절감할 수 있게 해준다.

EMC 네트워커 7.3은 사용자가 다중적인 백업 보존 정책을 설정, 운영할 수 있도록 해 백업 작업의 유연성을 지원하며, 소스 스토리지 노드 대신 복구 대상의 스토리지를 직접 타겟으로 SAN과 LAN에 대해 관리할 수 있고, 또, 디스크에서 여러 개의 세이브셋(Saveset)을 동시에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복구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56비트 AES 암호 표준으로 클라이언트 단에서 데이터 암호화를 구현하여 백업이나 복구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고 고객들의 정보를 완벽히 보호한다.

EMC 다큐멘텀 ECM(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솔루션

EMC 다큐멘텀 ECM(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솔루션은 컨텐트 주기 전체에 걸쳐 사람, 프로세스 및 컨텐트를 하나로 엮어 주는 일반적인 플랫폼을 제공하여 고객이 문서 관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작성자가 컨텐트를 만들거나 스캔 및 이미징 또는 양식 처리와 같은 프로세스를 통해 컨텐트가 캡처되면 컨텐트 주기가 시작되는데 사용자가 데스크톱, 웹탑(Webtop), 디지털 자산 관리자 또는 eRoom 엔터프라이즈 같은 EMC 다큐멘텀 클라이언트를 통해 컨텐트에 액세스할 수 있다.

EMC 다큐멘텀 저장소에 들어온 컨텐트는 문서 워크플로우, 라이브러리 서비스 및 보안과 같은 핵심 컨텐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EMC 다큐멘텀 컨텐트 서버를 통해 관리된다. 컨텐트 서버는 컨텐트 변환 서비스, 컨텐트 지능 서비스 및 미디어 서비스를 비롯한 몇 가지 플랫폼 확장 기능의 관리도 지원한다.

EMC 스마츠 자원관리 소프트웨어

자동 근본원인(Root-cause) 분석 솔루션인 스마츠 제품군은 SAN과 NAS 스토리지 인프라 전반에 걸쳐, 서비스와 네트워크에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의 근본원인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동시에 이로 인해 영향을 받는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업무를 즉시 파악한다. 따라서 장애 원인 규명 소요 시간이나 시스템 다운타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문제 발생시 최적의 조치를 가장 먼저 취할 수 있어 네트워크 장애는 최소화하고 가용성은 극대화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백종민기자 cinqang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토리지&백업]한국EMC, 컴플라이언스-SW분야 역량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