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토리지&백업]시만텍, "백업은 나에게 맡겨라"


 

국내 백업 솔루션 시장을 석권한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는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시장의 지속적 발굴과 더불어 기존 고객에 대한 상향판매(up-sell) 및 교차판매(cross-sell)의 마케팅 전략에 주력하고, C-레벨 대상의 타깃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기존 리더십을 강화함과 동시에 신규 수요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기존 고객 대상의 공략은 물론, 디스크 백업을 통한 복구 최적화를 원하는 신규 엔터프라이즈 고객과 복잡한 백업 환경의 전문화된 관리와 리포팅 기능을 원하는 고객층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지난해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해 시만텍 내부 및 파트너 대상으로 신제품 교육 및 고객 대상 세미나를 완료했으며, 시장 선두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한 주요 고객 대상의 타겟 마케팅도 계획 중이다.

또 백업 이그젝 10d의 혁신적인 데이터 보호 및 복구 기술을 바탕으로 병원, 학교, 제조 분야를 중심으로 윈도우즈 기반의 SMB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선진 IT 시스템을 통한 비용절감이라는 SMB 기업의 비전이 점차 가시화 됨에 따라 시만텍은 앞으로도 중견,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 시장은 계속해서 확장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따라서 시만텍코리아는 SMB 시장을 위한 파트너를 적극적으로 발굴 및 육성하여 시장 공략을 강화할 전략이다. 이를 위해 정기적인 파트너 교육과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파트너사의 영업 성장을 지원함을 물론, 더 나아가서 새로운 시장 기회를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보안분야의 강점을 데이터 백업 분야와 접목해 안정적인 데이터 백업과 한께 데이터의 보안에도 합당한 솔루션이라는 점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주요 제품

시만텍 넷백업 6.0

넷앱 스토리지, EMC 시메트릭스, 하타찌 라이트닝 및 유닉스, 리눅스, 윈도우즈 VSS, 베리타스 스토리지 파운데이션, MS 익스체인지 등의 다양한 시스템 및 스토리지를 통해 생성된 백업 데이터의 카탈로그를 통합적으로 관리한다.

또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전체 시스템의 베어 메탈 복구(Bare Metal Recovery)를 수행할 수 있어 복구 환경을 혁신적으로 단순화시켰다.

이와 함께 정기적인 백업 현황보고, 보고서 작성에 따른 업무부담, 백업 정보에 대한 직접 액세스 등의 시장요구를 수렴하여 획기적인 웹 기반 관리, 리포팅 기능을 탑재한 '넷백업 오퍼레이션 매니저(NOM)'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통해 전체 IT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 경고, 리포트, 트러블슈팅 등의 기능을 중앙 집중적으로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 업체인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넷앱의 니어스토아 싱글 인스턴스 스토리지 기능을 이용, 백업 수행과 함께 이기종 환경에서 발생한 중복된 백업 데이터를 제거해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넷앱 스냅샷, 스냅리스토어 스냅볼트 등의 디스크 기반 백업에 대해 통합적인 엔드-투-엔드 정책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그 외에 백업 및 복구 작업을 통합/표준화하고, 유닉스, 윈도우즈, 리눅스, 넷웨어 시스템 등 모든 주요 운영 체제를 보호하며, 신쎄틱 백업을 이용해 파일을 단 한 차례만 풀백업함으로써 네트워크 대역폭 및 애플리케이션 호스트의 성능 영향을 최소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테이프 라이브러리, 테이프 드라이브, SAN(Storage Area Network) 제품을 광범위하게 지원함으로써 SCSI 또는 SAN을 통해 개별 테이프 드라이브를 공유하고, 옵션으로 제공되는 ‘NetBackup for NDMP’ 에이전트를 이용해서 NAS (Network Attached Storage) 디바이스를 보호할 수 있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0d

특히 실시간으로 작동되는 지속적 데이터 보호(Continuous Data Protection) 기능을 통해 백업 소요시간을 제거해 혁신적인 윈도우즈 데이터 보호 기능 및 완벽한 D2D2T(Disk-to-Disk-to-Tape)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제공한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0d 는 분산된 백업 환경이나 원격 서버에서도 중앙 집중적인 관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 백업 작업이 가능한 확장성을 갖추고 있으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마법사를 이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레벨, 다양한 규모의 네트워크상에서의 데이터 보고 및 복구 절차를 단순화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시만텍이 2005년 6월 베타 버전을 발표한 이후 15,000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할 만큼 고객들의 호평과 검증을 거친 제품이다.

기존의 백업 방식은 백업을 위한 별도의 시간이 소요되고 각종 테이프 백업이 필요했기 때문에 관리가 복잡하고 비용부담이 있었다. 반면 순수 디스크 기술을 갖춘 시만텍 백업 이그젝 10d는 자동화된 연속 파일 보호 기능을 제공, 관리 편의성 증대 및 IT 리소스 절감이 가능하며 백업 소요시간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여러 서버에서 동시 백업이 가능하다.

업계 최초의 웹 기반 파일 복구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표준화된 웹 브라우저를 통해 파일들을 복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웹 브라우저를 통해 복구된 파일들에 대한 보안 기능도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들이 IT관리자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파일 복구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업들은 IT 자원과 인격을 더욱 중요한 비즈니스 분야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시만텍 백업 이그젝 10d는 백업과 관련한 고객의 모든 요구사항을 완벽히 충족시킬 수 있는 단순하면서도 유연하고 정교한 디스크 및 테이프 백업 방안을 제시한다. 디스크 기반의 연속 데이터 보호와 함께 디스크 스테이징 및 기존 테이프 기반 백업 등을 통해 중요 파일과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를 완벽하게 보호하는 한편,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관리 용이성을 실현한다.

백종민기자 cinqang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토리지&백업]시만텍, "백업은 나에게 맡겨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