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토리지&백업]썬, 스토리지 비즈니스 본격 강화


 

서버 업체로 잘알려진 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지난해 스토리지텍을 인수하면서 세계 4위의 스토리지 업체로 부상했다.

성공적인 합병 이 후 썬은 스토리지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과 스토리지텍의 전문 인력 및 고객망 등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스토리지 비즈니스가 급성장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양사의 전문 엔지니어들이 공동 연구를 통해 제품을 개발하면서 한층 진보되고 강력한 스토리지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에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는 스토리지 전문 부서인 스토리지 프랙티스(Storage Practice)를 결성하고 본격적인 스토리지 비즈니스에 돌입했다.

◆토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원터치 서비스 제시

먼저 한국썬은 스토리지텍 합병 이후 디스크뿐만 아니라 테이프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하게 됨으로써 강력한 스토리지 제공업체로써의 입지를 탄탄히 했다.

이제 한국썬은 고객에게 하드웨어 (디스크/테이프)는 물론, 컨설팅과 서비스를 원터치로 제공해 고객의 만족도는 극대화 하는 한편, 혁신적이고 최신의 제품 기술을 제공하는 전략을 통해 스토리지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입할 것이다.

아울러 한국썬은 고객 중심의 스토리지 서비스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객 만족의 가장 중심은 바로 고객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처리와 그 이전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사전 확인을 통한 문제발생 방지라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한국썬은 스토리지 서비스 조직을 강화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교육을 실시해 고객에게 질적인 만족을 주기 위한 기반을 마련할 전략이다.

◆백업 시장 스토리지텍의 역량 최대한 활용

VTL은 전체디스크스토리지 매출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유일하게 하드웨어 가운데는 높은 시장 성장이 전망 되는 분야이다.

특히 디스크 스토리지 가격이 떨어지면서 테이프 대신 디스크에 바로 데이터를 보관하는 D2D(Disk to Disk) 백업도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이러한 백업용 디스크는 여전히 디스크로 인식되는 반면 VTL은 디스크이면서도 테이프로 인식돼 기존 디스크백업보다 진일보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썬은 기존의 스토리지텍 테이프라이브러리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활발한 VTL관련 영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VSM Open'을 중심으로 본격적이면서 공경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프로그램을 선보여 기존의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토털 백업 인프라를 구축하려 하고 있다.

VTL은 특히 백업의 요구가 많은 중대형 고객층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금융권이나 대기업은 물론 학교, 공공기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한국썬은 수요가 높아질 것을 예상되는 이 시장을 타깃으로 영업을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주요 제품

썬 스토리지텍 5320 NAS

모듈러 스토리지 썬 스토리지텍 6140 어레이, 6540 어레이

이 제품은 스토리지텍의 전문 기술과 썬의 엔드-투-엔드 시스템 기술이 함께 담긴 제품으로 유연성과 완벽한 시스템 가용성, 비용 절감 등을 제공한다. 본 제품은 비용 효율적으로 엔터프라이즈 급 플랫폼을 통해 대용량의 데이터를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스토리지텍 6140 어레이는 4GB 캐시에 112개의 디스크 드라이브 장착 됐으며 스토리지텍 6540 어레이는 16 GB 캐시에 224개의 디스크 드라이브 장착된 것이 차이점이다.

VSM 제품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 스토리지텍의 인수를 통해 VTL 라인업을 더욱 강화했다. 기존에 스토리지텍은 1998년부터 메인프레임용 VTL장비인 '스토리지텍 VSM'을 지금까지 다양한 주요 고객들에게 공급해 오고 있고 오픈 전용으로 VTL1000/2000 장비를 판매 중이다. 또한 오픈용 VTL 장비인 'VSM Open'의 영업도 본격화 할 것이다.

VTL1000/2000

한국썬의 VTL1000/2000등 썬의 VTL 제품은 향상된 디스크 기반의 버츄얼 테이브 라이브러리 제품으로 기존 백업과 복구 프로세스에 대한 안정성과 성능을 크게 향상시키며, 기존의 여러가지 형태의 버츄얼 테이브 드라이브, 라이브러리, 그리고 테이프 카트리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단순화 시켜준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 VTL은 고성능 서버, 디스크 어레이, 그리고 테이프 라이브러리 에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완벽한 VTL 장비이다. 이는 기존 백업과 복구 어플리케이션과 간단한 통합 및 빠른 설치를 가능하게 한다.

버추얼 스토리지 VSM4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버추얼 스토리지 솔루션인 VSM4는 물리적인 스토리지 용량의 확장 없이 가상화 미디어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때 언제든지 스토리지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업계최고의 가상화 솔루션이다.

또한, 뛰어난 연결성을 통해 기업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동화 테이프 기술을 지원하여 기업은 스토리지 자원뿐 아니라 전반적인 IT 자원을 비용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양한 스토리지 기술이 도입된 VSM4는 재해복구와 비즈니스 영속성 관리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디스크 버퍼링 기술로 데이타 접근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외에,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스토리지 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VSM4은 무제한 확장이 가능한 가상의 공간활용과 고연결성, 효율적인 IT 자원활용을 통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방대한 양의 데이타를 비용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백종민기자 cinqang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토리지&백업]썬, 스토리지 비즈니스 본격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