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토리지&백업]효성인포, 스토리지 솔루션 '백화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ww.his21.co.kr)은 세계적인 전문 업체들과 협력관계를 맺어 데이터 보호, 재해 복구, 백업 등에 관련된 다양한 솔루션을 확보하고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사업 기회 선점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특히 최근 CDP(Continuous Data Protection) 전문업체인 리비비오와 협력 관계를 체결하고 리스토어 기능이 강화된 개방형 CDP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또 한국신용평가정보, 현대정보기술 등 국내 유수의 업체들과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전문적인 컴플라이언스 아카이빙 전용 스토리지 솔루션인 'HCAP'을 통해 관련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새로운 백업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VTL분야에도 적잖은 공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해에는 대구은행에 'HIS 9500VTL'을 제공하며 국내 최초 VTL레퍼런스 사이트로 확보하고 스토리지 가상화 분야의 선도 업체임을 입증한 바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미국 코판시스템과 협력관계를 체결하고 일체형 VTL인 '레볼루션 220TX'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각종 세미나를 통해 VTL과 CDP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인식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또 탄탄한 기술력과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애플리케이션 중심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스토리지 벨류 이노베이터(Storage Value Innovator)의 비전을 실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주요 제품

태그마스토어 USP

'태그마스토어 USP'는 스토리지 자체에 가상화 기능을 보유한 솔루션으로 이기종 스토리지 간의 대규모 스토리지 풀을 만들어 스토리지를 통합함으로써 32PB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업계 최대의 파이버 채널을 장착한 초대형 스토리지 플랫폼이다.

기업들은 '태그마스토어 USP'가 제공하는 뛰어난 스토리지 통합 능력, 이기종 스토리지 시스템의 통합, 비용지출의 효율성과 간편성 향상을 통한 스토리지 최적화를 통해 기업의 매출 및 이익의 증대, 관리 책임 할당,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자산인 정보의 보호와 관련된 제반 문제점들을 극복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스토리지 시스템을 '태그마스토어 USP'와 통합할 경우 스토리지 자원의 활용도를 향상시키면서 상대적으로 총소유 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으며, 단일 화면에서의 관리 기능을 지원해 유지관리 및 환경비용을 절감하면서 효과적인 중앙집중식 관리가 가능하다.

HIS 9500VTL/ Hitachi VTL

'HIS 9500 VTL'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VTL 디스크 백업 솔루션이다. 'HIS 9500 VTL'은 시장에서 검증을 받은 HDS 스토리지를 사용해 가용성과 성능을 최대한 높여준다. 또 손상된 데이터의 복구가 불가능했던 기존 테이프 백업 방식의 단점인 물리적인 장애(Tape, Roboctic arm, Media)와 운영자의 실수 등을 제거하여 높은 백업 안정성을 확보하고, 테이프 시스템의 백업 및 복구 속도를 VTL에서 최대 10배까지 가속화한 제품이다.

'HIS 9500 VTL'은 기존의 테이프 기반 백업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와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입이 가능하며, 백업 증가의 요구사항에도 즉각적으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 관리 비용을 줄여줄 수 있다는 점 등 가용성 측면에서 기존 백업 장비의 문제점을 보완해준다.

레볼루션 220T 시리즈(Revolution 220T Series)

'레볼루션 220T' 제품군 (레볼루션 220T, 220TX)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미국 코판시스템즈(COPAN Systems)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독점 공급 하고 있는 디스크 기반 일체형 VTL 제품이다.

이 제품군은 업계 최초로 애플리케이션이 데이터를 요청할 때만 디스크가 작동하는 MAID(massive Array of Idle Disks) 아키텍처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들 제품군은 MAID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고객이 요구하는 TCO 절감과 안정성 면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출시된 '레볼루션 220TX(Revolution 220TX)'는 대역폭(bandwidth)이 최대 5.2TB/Hr로 기존 장비의 2.75TB/Hr에 비해 2배 이상 향상된 것이 큰 특징이다.

'레볼루션220TX'는 최대 224TB 용량을 지원하고, 성능, 가용성, 데이터 보호 기능이 우수한 디스크 제품군에 가상화 테이프 라이브러리(Virtual Tape Library)를 도입한 일체형 VTL 솔루션으로 디스크를 테이프처럼 인식하여 사용함으로써 디스크보다 경제성이 뛰어나며, 테이프보다 가용성 면에서 우수하다.

HCAP (Hitachi Content Archive Platform)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확대되는 전자문서관리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아카이빙 저장 플랫폼인 HCAP을 제공하고 있다. HCAP은 고정 콘텐트를 저장하고, 간편하게 스토리지 용량을 늘리며, 신속하게 데이터를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HCAP은 고정 콘텐트를 보존하고 성능과 가용성을 최적화하며 기업 거버넌스 및 법규 요건을 충족시켜준다. HCAP은 또한 전자우편, 금융기록, 의료기록 및 과학 기술 자료와 같이 수 페타바이트에 이르는 대용량 고정 콘텐트의 액티브 아카이빙을 지원한다.

HCAP은 데이터 통합 시 표준 인터페이스를 활용하고 단일장애지점을 제거하여 가용성을 높이며 안정적인 SAN 백엔드 스토리지를 지원 한다. 또 HCAP은 디스크 기반 WORM기능, 데이터 객체 미러링, 자동 로드 밸런싱, 자가복구 및 자가 구성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HCAP은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함으로써 실시간 아카이빙을 가능하게 한다.

리비비오 CDP 솔루션

백종민기자 cinqang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토리지&백업]효성인포, 스토리지 솔루션 '백화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