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순군, 춘란 재배온실 임대 모집


36개소 분양, 내달 20일까지 접수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남 화순군이 '2025년 춘란 재배온실 임대 희망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난 재배 온실을 지역 주민에게 제공해 춘란 산업 활성화와 도시농업 기반 조성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2024년에 분양완료된 춘란재배교육장 내부 사진 [사진=화순군]

임대 대상 온실은 능주면 만수리 556-8번지에 소재한 총 36개소(각 32.4㎡)로 스마트팜 제어시설과 차광시설 등 최신 설비가 갖춰져 있다.

임대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이며, 1인당 1실로 제한된다. 연간 임대료는 110만원이며, 별도의 월간 운영비 2만원이 부과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 마감일 기준 군 관내에 주소를 둔 주민으로 춘란 재배와 관련 활동을 위한 사용 목적으로만 허용된다.

임대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내달 20일 오후 6시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처는 화순군 한국난산업화단지추진TF이다.

임대 대상자는 제출 서류와 면담을 바탕으로 한 평가표 기준 점수에 따라 선정되며, 동점자 발생 시 난 재배 경험, 교육 이수 여부, 농업인 여부, 나이 연장 순으로 우선 선정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오는 7월 중 사전 교육이 제공되며, 이후 추첨을 통해 온실 자리가 배정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로 입주자는 온실의 유지·관리와 병해충 방제 등 기본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김선곤 한국난산업화단지추진TF 부단장은 “춘란 산업에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난 재배를 통한 고부가가치 작물 재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화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순군, 춘란 재배온실 임대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