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조일고, '2024 전국 소방 직업계고 협의회' 성료


소방교육의 발전 방향 모색… 전국 주요 소방 직업계 고등학교와 관련 기관 대표들 머리 맞대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조일고등학교가 추최한 '2024학년도 하반기 전국 소방 직업계고 협의회'가 지난 12일 계명문화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협의회는 전국 소방 관련 직업계 고등학교 및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방 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였다.

조일고등학교가 추최한 '2024학년도 하반기 전국 소방 직업계고 협의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조일고등학교]

행사는 계명문화대 총장의 환영사와 함께 시작돼 참석자들의 인사 및 내빈 소개로 이어졌다. 이어 계명문화대학교 소방환경안전과에서 주관한 스마트 소방 환경 기술사관 설명회와 함께 최신 소방 기술과 교육의 접목 가능성을 공유했다.

또 화재공학연구소의 김동준 교수가 소방 공무원의 최근 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소방 직업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현장 실무와의 연계를 강조했다. 이후 협의회는 각 학교 및 기관이 직면한 과제와 개선 방안을 논의하며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이번 협의회는 조일고등학교를 포함한 전국 주요 소방 직업계 고등학교 및 관련 기관 대표들이 참석, 소방 안전 교육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데 의미가 컷다.

조일고등학교가 추최한 '2024학년도 하반기 전국 소방 직업계고 협의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조일고등학교]

참여 학교로는 한국소방마이스터고, 인천소방고, 경북휴먼테크고, 공주정보고, 부산디지털고, 성동공업고등학교 등 다수의 기관이 포함됐다.

협회장인 조일고 최상현 교장은 “소방 직업계 교육은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간의 협력과 정보 교류가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공식적인 협의회 프로그램 후 석식을 통해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하며 마무리되면서 앞으로도 소방 직업 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이어질 예정이다.

조일고등학교가 추최한 '2024학년도 하반기 전국 소방 직업계고 협의회'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고 있다 [사진=조일고등학교]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조일고, '2024 전국 소방 직업계고 협의회'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