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 이글루, AI로 신고가 'MS' 애저 파트너사 부각 '강세'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통합보안관제 솔루션 전문기업 이글루코페이션(이하 이글루)이 강세다.

특징주
특징주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AI) 기술 접목에 따른 성장 기대감으로 미국 증시에서 신고가를 갱신한 가운데, MS 애저(Azure) 파트너사 계약이 부각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16일 오전 9시 38분 현재 이글루는 전일 대비 13.02% 오른 7천810원에 거래 중이다.

이글루는 주력 제품인 '스파이더 티엠(SPiDER TM)'이 공공시장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뿐 아니라 금융권, 통신사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지난 2019년에는 국내 최초 AI 차세대 보안관제 솔루션 '스파이더 티엠 에이아이(SPiDER TM AI)'를 출시해 공공시장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MS 애저와 파트너 계약을 통해 MS 애저에 부합하는 보안관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한 바가 있다.

MS 애저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컴퓨팅 플랫폼이며 다른 플랫폼과 연개해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애저를 사용해 데이터를 수집, 저장, 처리, 분석을 위한 데이터 관련 큐레이션, 아키텍처 설계, 파이프라인 구축을 할 수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 이글루, AI로 신고가 'MS' 애저 파트너사 부각 '강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