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영준·바코·백승호·주민규…K리그1 5월의 선수 경쟁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고영준(포항), 백승호(전북), 바코, 주민규(이상 울산)가 이달의 선수상을 놓고 경쟁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이들 4명의 선수가 'EA SPORTS K리그 이달의 선수상'의 5월 후보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왼쪽부터)고영준, 바코, 백승호, 주민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왼쪽부터)고영준, 바코, 백승호, 주민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은 K리그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스페인 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프랑스 리그앙 등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각 리그에서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진다.

K리그1 수상자는 프로연맹 기술위원회가 1차 투표(60%)로 추린 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2차로 팬 투표(25%)와 게임 'FIFA 온라인 4' 이용자 투표(15%·이상 합산 비중)를 진행하고, 1차 및 2차 투표 결과를 합산해 정하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된다. 수상 선수는 올 시즌이 끝날 때까지 이달의 선수상 패치를 유니폼에 부착하고 뛴다.

두 달 연속 이달의 선수상 후보에 오른 고영준은 5월 한 달간 펼쳐진 5경기에 전부 출장해 2골과 1도움을 기록했다. 특히, 15라운드 팀 창단 50주년 기념경기로 치러진 전북 현대전 결승골을 터트려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백승호는 다른 후보들보다 한 경기 적은 4경기에 출전했지만, 3골을 뽑아내며 전북 반등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울산의 바코와 주민규는 나란히 3골씩 뽑아냈다. 특히 주민규는 15라운드 대전하나시티즌과 경기에서 종료 직전 극적인 3-3 동점골을 터뜨려 팬들을 열광케 했다.

투표는 K리그 팬을 위한 앱인 'Kick'에서 할 수 있다. 아이디 하나당 하루에 한 번씩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 기간은 8일 오전 10시부터 11일 자정까지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영준·바코·백승호·주민규…K리그1 5월의 선수 경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