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충남도,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힘쎈충남 보훈카드 출시

[아이뉴스24 이숙종 기자] 충청남도는 도내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보상 및 예우 강화를 위해 다양한 할인혜택이 제공되는 ‘힘쎈충남 보훈카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보훈카드는 지난 7월 20일 김태흠 지사와 도내 보훈단체장 간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 중 하나로, 적극행정을 통해 3개월 여 만인 이날 NH농협은행 충남본부와 카드 출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도는 오는 12월 20일 보훈카드 발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NH농협은행, 농·축협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 카드는 도내 하나로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이용 시 5%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도내 226개 하나로마트 이용 시에는 5% 현장할인 혜택이 추가로 제공돼 총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주유 ▲온라인쇼핑 ▲카페 ▲편의점 ▲배달앱 ▲영화 ▲대중교통 ▲놀이공원 등 이용 시에도 혜택이 적용된다.

할인혜택은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이용 시 제공되며, 전월 실적이 증가할수록 월간 통합 할인 한도가 늘어나는 방식이다.

김태흠 충남지사(왼쪽 두번째)가 농협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김태흠 충남지사(왼쪽 두번째)가 농협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충남도]

김 지사는 “이번 협약은 국가보훈대상자의 보훈에 보답하고, 자긍심을 높이는데 데 의의가 있다”며 “큰 희생에 비해 국가의 보훈과 예우가 그동안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만큼 앞으로도 지방정부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최상의 보훈을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내포=이숙종 기자(dltnrwh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도,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