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태희 교육감, 5년 만에 경기도교육감기 태권도대회 개최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중단된 지 5년 만에 경기도교육감기 태권도대회를 재개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올해 경기도교육감기 대회는 우리나라의 국기(國技), 태권도로 시작한다.

경기도교육청 주최, 경기도태권도협회·의정부시체육회·OBS경인TV 주관으로 신한대학교 의정부캠퍼스 실내체육관에서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2017년 이후 열리지 않았던 경기도교육감기 대회는 임 교육감이 성장단계별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교육감(장)기 대회를 개최하겠다고 약속하면서 새롭게 추진하게 됐다.

도 교육청은 대회 개최를 앞두고 홍보영상 제작 및 송출, 담당 부서와 협회 간 협업으로 안전한 대회 운영 준비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예상보다 많은 3천612명(전문체육 부문 1천306명, 생활체육 부문 2천306명)이 참가를 신청해 학생·학부모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도 교육청은 올해 태권도 대회를 시작으로 2023년에는 종목 단체의 대회 운영 경험과 연계하여 교육감기 대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 교육감은 "교육감기 대회에 많은 관심을 보여 준 경기교육가족과 대회 관계자께 감사드린다"며 "안전하고 공정한 경기 운영으로 학생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태희 교육감, 5년 만에 경기도교육감기 태권도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