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기정 시장 “새로운 광주가 시작됐다”


민선 8기 취임 100일 기자회견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산업은 키우고, 문화를 넓히고, 돌봄은 두텁게 새로운 광주가 시작됐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지난 6일 오전11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또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로 나아가기 위한 설계도를 만들고 엔진을 장착하는 시기였다"며 취임 100일 소회를 설명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이 지난 6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윤준호 기자]
강기정 광주시장이 지난 6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윤준호 기자]

이어 “익숙한 것과 결별한 자리에는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는 직접 소통 시스템을 도입해 시민을 정책 결정의 주체로 했다”며 “직접 소통은 시민정책플랫폼 광주on, 각계각층 시민과 만나는 월요대화, 정책 대화인 정책소풍으로 시작되고 있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전남이 커져야 광주가 커지기에 반도체산업 육성을 위한 공동추진위를 출범시켰고 해묵은 과제인 공동혁신도시 발전기금조성 합의, 광주-화순 동복댐 관리권 이양 문제도 해결했다”며 “도시 간 광역교통망 확충, 미래 먹거리 발굴 등 광역경제생활권을 속도감 있게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기정 시장 “새로운 광주가 시작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