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국제웹툰페어 개막


[아이뉴스24 신용섭 기자] 인기 영화와 드라마로 재탄생하고 있는 웹툰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웹툰 전문 전시회 ‘2022 경기국제웹툰페어’가 6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막을 열고 나흘간 관객을 맞이한다.

경기국제웹툰페어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공동 주관한다. 영화, 드라마, 게임 등 콘텐츠 분야에서 이야기의 원천으로 주목받는 웹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일반 관람객을 위한 전시회,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및 웹툰진학 관련 강의 등이 열린다.

경기국제웹툰페어 포스터 [사진=경기도청]
경기국제웹툰페어 포스터 [사진=경기도청]

7일에는 인기 웹툰을 드라마한 ‘지금우리학교는’의 주동근 작가의 강연이 9일에는 ‘나빌레라’와 ‘은밀하게위대하게’의 HUN 작가의 강연이 각각 예정됐다. 또한 ‘우리는요정’의 억수씨는 6일, ‘아홉수우리들’의 수박양은 8일 강연과 사인회가 열린다.

유명 코스프레이어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일반관람객이 코스프레이어로 참여할 수 있도록 탈의실과 메이크업실도 마련했다.

사전에 진행한 ‘인스타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0개 작품의 전시, 시상식도 예정됐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만 원의 상금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PD와의 만남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경기도=신용섭 기자(toyzon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국제웹툰페어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