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타, AR/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수상자 선정


혼합현실(XR) 기술 개발 지원 및 육성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메타(구 페이스북)가 서울대학교 인공지능(AI) 연구원과 함께 혼합현실(XR) 기술 개발 지원·육성을 위해 진행한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수상자 3팀을 선정했다.

메타 로고 [사진=메타]
메타 로고 [사진=메타]

이 콘테스트는 지난 6월 30일부터 8월 24일까지 메타버스 내 ▲프라이버시 ▲안전과 웰빙 ▲형평과 포용 등 3가지 핵심 과제와 관련해 실행 가능한 솔루션 제안을 주제로 열렸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관련 스타트업과 개발자, 컴퓨터 과학과 공학 등 학문을 연구하는 교직원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내외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은 제안된 솔루션의 중요성과 필요도, 창의성 및 실효성, 솔루션이 이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등을 고려해 서울대 HCID Lab(한국), Texture Media Pte Ltd(싱가포르), Marketon Inc.(한국) 등 총 3팀을 최종 선발했다.

수상자 3팀에는 제안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상금 5만 달러(약 6천500만원)가 각 소속 대학 혹은 기업을 통해 전달된다. XR 허브 코리아가 내년 상반기에 개최하는 'XR 허브 코리아 컨퍼런스'에서 솔루션을 직접 발표할 기회도 주어진다.

허욱 메타(페이스북코리아) 대외정책 부사장은 "XR 허브 코리아가 메타버스 정책 기술의 글로벌 네트워크 허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협력하며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XR 허브 코리아는 메타버스 시대를 앞두고 사회가 준비해야 할 과제 등을 집중적으로 연구한다. 메타버스와 이를 구현할 AR·VR·XR 등 기술 개발과 관련해 사회 규범에 부합하는 윤리적 방향성을 제시한단 목표다.

XR 허브 코리아는 이번 콘테스트와 더불어 국내외 학계와 다양한 전문가로 이뤄진 네트워크를 구성해 메타버스와 관련해 주기적으로 논의하고 이를 정리한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타, AR/VR 이노베이션 콘테스트 수상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