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회 충전에 11일 사용"…가민, '베뉴 Sq 2'로 스마트워치 시장 정조준


피트니스·건강 모니터링 기능 초점…개인사용자 편의성 강화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가민이 우수한 배터리 성능과 개인 맞춤형 건강 설계 기능을 갖춘 스마트워치를 내세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가민이 29일 출시한 '베뉴 Sq 2' 시리즈 [사진=가민]
가민이 29일 출시한 '베뉴 Sq 2' 시리즈 [사진=가민]

가민은 29일 한 번의 충전으로 11일 연속 사용이 가능한 데일리 GPS 스마트워치 '베뉴 Sq 2(Venu Sq 2)' 시리즈를 출시했다. 해당 시리즈는 총 2가지로 기본 모델인 '뉴 Sq 2'와 음악 저장 기능을 지원하는 '베뉴 Sq 2 뮤직'으로 구성됐다. 색상은 총 6가지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혔다.

'베뉴 Sq 2' 시리즈는 1.4인치 사각형 아몰레드(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코닝의 '고릴라 글래스 3'를 적용해 내구도가 향상됐다. 실리콘 밴드를 통해 착용감도 높였다. 특히 이번 출시된 모델은 스마트워치 모드를 적용할 경우 최대 11일까지 연속 사용이 가능해 보다 향상된 배터리 성능도 자랑한다.

이번 시리즈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다양한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한다. 테니스, 달리기, 근력 운동, 요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필라테스 등 25가지 이상의 실내외 스포츠 앱이 내장돼 있다. '가민 커넥트' 앱을 통해서는 1천600여 개가 넘는 운동으로 자신만의 워크아웃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시계에 다운받을 수 있다. HHIT 프로그램의 경우 운동 계획에 맞춰 동작·라운드 수, 운동 및 쉬는 시간 등을 직접 설계하고 다수의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어 개인 맞춤형 피트니스에 적합하다.

베뉴 Sq 2 시리즈는 이에 더해 향상된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지원한다. 손목 기반의 심박수 및 혈중산소포화도 측정 센서가 탑재돼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현재 심박수, 혈중 산소포화도, 스트레스 지수 등의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의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알려주는 '바디 배터리'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서는 휴식이 필요한 시간을 확인하고 적절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수면 패턴 분석과 수면 점수·수면 가이드를 제공하는 고급 수면 모니터링 등도 제공해 사용자의 건강 관리를 돕는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과 연동해 전화 및 문자, 이메일, 각종 SNS와 캘린더 알람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장해둔 문구로 즉시 문자 회신도 가능하다.

댄 바텔 가민 글로벌 컨슈머 제품군 세일즈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데일리 GPS 스마트워치 '베뉴 Sq 2' 시리즈에는 유저들의 일상에 도움이 될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했다"며 "시간낭비 없는 하루를 설계하는 것이 트렌드가 된 현대 사회에서 1회 충전에 11일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우수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는 이번 시리즈는 바쁜 현대인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회 충전에 11일 사용"…가민, '베뉴 Sq 2'로 스마트워치 시장 정조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