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복대학교, 미래 유망직종 '빅데이터과' 신설…전문가 양성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경복대가 2023학년도부터 빅데이터과를 신설하고 35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복대 전경 [사진=경복대학교]
경복대 전경 [사진=경복대학교]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관련 기술은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신규 인력 수요가 발생하고 취업 여건이 양호해 선호하는 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따라 경복대는 빅데이터 분야를 이끌 전문인력양성의 필요성을 갖고 학과를 신설했다.

빅데이터과는 3년제 교육과정으로 ▲SNS나 기업정보시스템 등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할 수 있는 능력 ▲수집된 데이터를 기계학습 등을 포함한 각종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분석된 결과를 시각화하여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산업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빅데이터과는 인재 양성 목표마다 전문 진로상담을 거쳐 학생 요구를 반영한 학생선택형 통합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취득할 수 있는 전문자격을 선택하도록 하고, 전문자격증과 관련된 모듈을 추천하여 복합적이고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방침이다.

빅데이터과는 국내 공인자격(2종)과 해외자격(2종)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가공인자격증인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 Advanced Data Analytics Semi-Professional)와 SQLD(SQL Developer), 해외민간자격증인 Google Cloud Platform(GCP) Cloud engineer와 Google Cloud Platform(GCP) Data engineer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자신의 취업분야와 선호 기술에 따라 졸업 전 최소 1개 이상의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전문가는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기업뿐만 아니라 정보통신(IT)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업에 진출할 수 있다.

기술전문분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기업에 데이터 기술자 또는 분석가, 개발자로 취업할수 있고, 응용분야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한 금융, 유통, IT서비스 등의 산업분야 기업에 데이터 기술자 또는 분석가, 개발자로 취업가능하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1 5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 및 2020~2021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복대학교, 미래 유망직종 '빅데이터과' 신설…전문가 양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