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 디지털 수업나눔 축제 교사 에듀톤 개최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송도 인천글로벌캠퍼스에서 교사 50여명 대상으로 ‘디지털 수업나눔 2022 교사 에듀톤’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 디지털 수업나눔 축제 교사 에듀톤 개최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디지털 수업나눔 축제 교사 에듀톤 개최 [사진=인천광역시교육청]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지급된 노트북을 적극 활용하고 에듀테크를 수업에 적용한 창의적 교육활동 사례 발굴 및 일반화를 위해 추진됐다.

전문적학습공동체 및 디지털 교과 수업연구회를 중심으로 14팀 50여명의 교사가 참여해 교실에서 운영한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수업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중등 최우수팀은 '메타버스에서의 인공지능 기반 언어학습'이라는 주제로 수업 사례를 발표한 미추홀 외국어고등학교팀 ▲초등 최우수팀은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에 대해 조사하고 발표하기'라는 주제로 발표한 소래 초등학교가 선정됐다.

미추홀외고 박성한 교사는 "학생들과 함께 학습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챗봇을 만들어 메타버스에 구현하는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했으며 기술을 통한 학습이 아닌 기술과 함께하는 학습의 중요성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청 관계자는 "향후 2022 에듀톤 운영사례를 디지털 E-book, 수업 사례 동영상으로 제작 및 배포해 일선 학교의 디지털 활용 수업 일반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광역시교육청, 디지털 수업나눔 축제 교사 에듀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