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시교육청, 17일 '2022 학교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 개최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인천시교육청이 학교민주시민교육의 역할을 찾고 민주시민성 함양 방법을 모색하는 '2022 학교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을 17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포럼은 1부에서는 신시아 마웅 (Cynthia Maung) 메타오 병원(Mae Tao clinic) 원장이 '시민의 삶, 일상의 민주주의를 위하여'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하고 김명정 교수(강원대학교)가 대담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일상의 민주주의, 시민과 함께 시민을 만나다'를 주제로 주제 김승수 똑똑 도서관장의 진행으로 운영된다.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

이번 포럼에는 '교실 민주주의', '청소년의 사회참여', '지역사회에서 시민의 삶' 등의 주제로 교사, 학생. 관련 기관 전문가가 참여해 일상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실천적 민주주의 사례를 공유한다.

인천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이후 연대와 평화, 공존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면서 민주시민교육을 통한 시민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포럼을 통해 학생이 시민으로서 함양해야 할 시민성에 대해 고민하고 2022개정교육과정에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논의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교육청, 17일 '2022 학교민주시민교육 국제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